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채홍성: 고등교육활력 불러일으켜 동북의 전면적 진흥에 에너지 부여해야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3.05일 14:08



고등교육, 특히 지방 대학교, 국문(国门)대학교의 균형적인 발전을 어떻게 더욱 잘 추동할 것인가는 전국인대 대표, 연변대학당위 부서기, 교장 채홍성이 오래동안 중점적으로 주목해온 문제이다.

대학교는 당을 위해 인재를 육성하고 나라를 위해 인재를 육성하는 중요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70여년간의 학교운영과정을 거쳐 연변대학은 독특한 학교운영리념, 교육풍격과 인문기반을 축적했고 선명한 학교운영 특색과 우세를 형성했다. 교육계의 인대대표로서 채홍성은 습근평 총서기의 교육에 관한 중요론술, 특히 습근평 총서기가 새 시대 동북 전면적 진흥 추동 좌담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을 심층적으로 관철, 락착하고 사회주의학교운영방향을 확고히 하며 덕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근본임무를 락착하면서 교육, 과학기술, 인재 '3대전략'의 효과적인 접목과 관통실시 방법과 경로를 적극적으로 탐색하여 연변대학의 새로운 발전구도에서의 정위와 역할을 계획함으로써 고등학교강국, 과학기술강국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고 경제사회 고품질발전을 추동하기 위해 기여할 것라고 말했다.

2023년 채홍성은 전국인대 대표로 당선되였다. 직책을 리행하면서 그는 전 과정 인민민주를 발전시켜야 한다는 본질적 요구를 긴밀히 둘러싸고 권력을 잘 행사하고 의무를 잘 리행하며 역할을 잘 발휘하기 위해 노력했다. 14기 전국인대 1차 회의에서 채홍성은 부, 성의 '쌍일류'대학교 공동건설 추진 가속화를 통해 부소속 '쌍일류'대학교에 대한 거시적 총괄을 가일층 강화하고 지지기제를 가일층 보완 및 안정시키며 정책인도, 조건보장을 강화하여 학교운영경비, 인재대오, 국가급 혁신플랫폼, 중대중점항목, 학위수여자격 및 학생모집계획 등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지지강도를 높여여 부소속 '쌍일류'대학교가 부동한 분야와 방향에서 일류가 되도록 힘쓸 수 있도록 추동할 것을 건의했다. 이 건의가 제출된 후 관련 부, 위위회의 인정과 답복을 받았다.

"고등교육은 새 시대 동북진흥의 중요한 초석이고 동북진흥의 전략적 내생동력이다. 또한 국문대학교는 우리 나라 고등교육의 중요한 구성부분일 뿐만 아니라 변경지역의 보귀한 교육자원이다." 채홍성은 고등교육의 구도와 구조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것은 변경소수민족지역의 대학교 건설을 강화하고 대학교 과학교육우세를 발전을 위해 복무하는 새로운 에너지로 전환시켜 지방경제의 고품질발전을 조력하는 데 아주 중요하다고 인정했다. 올해에 그는 동북지역 국문대학교 건설을 강화하고 새 시대 동북의 전면적 진흥을 위해 대학교의 힘을 기여하는 것을 둘러싸고 대회에 건의를 제기할 것이라고 한다.

채홍성은 정책의 인솔작용을 지속적으로 발휘시키고 정부가 주도하여 동북지역 국문대학교에 대한 자원편향을 강화하며 대학교의 전반적인 발전, 학과 건설계획, 과학연구플랫폼 건설, 인재대오 건설, 국제교류협력 등 방면에서 동북지역 국문대학교에 대한 지지강도를 높여 동북 고등교육의 빠른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고 인정했다. 그는 "습근평 총서기가 새 시대 동북진흥 전면적 진흥 추동 좌담회에서 제기한 '동북 대학교운영에 대한 지지강도를 높여야 한다'는 중요지시를 확고히 락착하고 동북지역 고등교육의 분류발전과 구도최적화를 다그쳐 국문대학교 건설을 강화하고 대학교의 클러스터와 집결, 융합과 경합발전을 추동해야 한다."고 말했다.

채홍성은 다움과 같이 건의했다. 맞춤지원사업을 보다 정밀하게 전개하고 여러개 내지 고등학교가 하나의 고등학교 건설을 공동으로 지원하는 'N+1'도움부축모식을 취해 국문대학교에 대한 인솔과 도움을 함께 강화하고 본성 기타 고등학교의 전형사례와 경로인솔작용을 끊임없이 확대하여 구역 고등교육의 속도향상 및 품질향상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 동북지역 국문대학교를 '고등학교 은령(银龄)교원 서부지원계획' 대상고등학교에 포함시켜 동북지역 국문대학교를 위해 리학, 공학, 농학, 의학 분야의 고수준 은령교원을 배치하고 리학, 공학, 의학 분야에서 긴급하게 부족한 인재를 다그쳐 양성하며 신품질생산력 생성의 우세와 기반을 두텁게 다지고 고등학교의 교육, 과학기술, 인재 '삼위일체'중에서의 전략적 지지역할을 잘 발휘시킴으로써 새 시대 동북의 전면적 진흥에서 우선적으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도록 에너지를 부여하고 속도를 향상시켜야 한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