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할빈 '국제 습지도시' 간판 '실질적 가치' 충분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6.20일 11:06
송눈평원, 송화강 중류에 유치한 할빈시는 물이 도시를 에돌아 흐르고 계절마다 경치가 바뀐다. 할빈시는 강을 기본으로 ‘만무 송강습지, 백리 생태장랑’을 전력 구축했다. 2018년 10월 '습지 공약' 제13차 당사자 대회에서 할빈시는 '국제 습지도시'라는 칭호를 받아 세계 최초로 이 상을 수상한 18개 도시 중 하나가 되였다.

현재 흑룡강성은 할빈의 습지 목록 면적이 40,500헥타르, 습지 패치(斑块) 18,763개를 확인했다. 그 중 국제 중요 습지 1곳, 성급 자연보호구 8곳, 국가급 습지공원 13곳, 성급 습지공원 2곳이 있다. 습지자원에는 848종의 종자 식물과 527종의 척추 및 무척추 동물이 있다.



습지 풍경

얼음도시의 습지 보호의 답안지를 썼다.

습지는 '도시의 페'이자 도시의 가장 귀중한 자산이다. 어떻게 도시의 폐를 보호할 것인가? 할빈은 얼음도시의 습지 보호 답안지를 썼다.

습지 보호의 전반 과정에서 할빈시는 새로운 리념으로 습지 보호, 관리 및 활용의 전환을 촉진했다. ‘자연 생태, 사회 참여, 지속 가능한 발전'의 새로운 리념을 고수하고 '최고층 설계, 시스템 보호, 생태 가치 발굴'에서 새로운 전환을 촉진했다.

할빈시는 습지 보호 관리 령도소조를 설립하여 전시의 습지 보호 관리를 총괄하고 '할빈 습지 보호 중장기 계획(2019-2035)'을 수립 시행했으며 '할빈시 습지 보호 방법'을 발표하고 '할빈시 습지 생태자원 보호 복구 업무 계획' 등을 수립했다. 2022년 6월 1일, 국가 습지보호법이 시행됨에 따라 할빈시위, 시정부는 보호 우선, 엄격한 관리, 체계적인 관리, 과학적 복원, 합리적 리용의 원칙을 견지하여 송화강을 뉴대로 남쪽으로는 하동(哈东)연강습지와 백어포를 위주로 하는 습지경관을 형성하고 북쪽으로는 태양도, 아르진도(阿勒锦岛), 호란하구 습지연선을 위주로 하는 생태경관시스템의 '목걸이식(项链式)' 습지 경관 구도를 형성했다. 할빈시는 구, 현(시) 정부의 주체 책임, 산업 감독 책임과 관리기관의 관리 및 보호 책임을 명확히 하고 습지 보호 관련 지표를 '림장제(林长制)' 및 '하호장(河湖长)' 평가 시스템에 포함시켜 '림장+경찰장+검찰장+법원원장' 협동 협력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습지 생태 보호 감독 네트워크 및 책임 네트워크를 세밀하게 구성하여 정부가 통일적으로 조정하고 부서별로 분업하여 협력하는 업무 구도를 형성했다.



습지 경치

여러가지 조치를 취해 습지 품질을 향상했다.

최근 몇년동안 할빈시는 습지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습지 복원 면적은 3,000헥타르 이상이고 습지 경관도로는 150km, 총 길이 78km의 25개 습지 공원을 건설했다.

습지자원 파괴를 근절하기 위한 전문 행동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불법 건축물 154곳을 철거했다. 수계 련결, 하천 준설(清淤) 및 수생 식물의 재배를 통해 습지 면적 685헥타르를 복원했다. 최근 몇년간 태양도습지공원, 운량하(运粮河)습지공원, 빈현연강습지보호구와 하동연강습지자연보호구의 습지 보호, 습지 복구 및 모니터링 프로젝트를 조직 시행하고 송북국가습지공원에 야생 동물구조센터를 설치하여 할빈의 조류활동이 빈번한 서식지, 보급지와 철새 이동통로의 안전을 모니터링했으며 송화강연안의 자연보호구관리기관은 관할구 내에서 황새(东方白鹳), 두루미(丹顶鹤) 등 국가 중점 보호 조류품종을 여러 차례 모니터링했다. 습지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연강, 림수 한지 습지의 대기(大气)가 두드러져 '국제 습지 도시'의 령기(灵气)를 보여주고 있다.

할빈시는 습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다차원 습지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할빈시는 시급 습지교육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의 습지 보호구 교육센터와 습지 학교를 지부로 하는 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매년 '세계 습지의 날', '흑룡강 습지의 날', '새사랑 주간' 등 습지보호 홍보활동을 계기로 사회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선전 교육활동을 펼쳐 습지 보호 기풍이 형성되고 있다.



잔도(栈道)를 건설하여 관광객들의 몰입식 습지 관광에 편리를 도모했다.

습지 관광 내용을 끊임없이 풍부히 했다.

습지 경관을 중심으로 관광 문장을 잘 작성하고 있다. 하동연강습지보호구에서는 매년 철갑상어 방류, 호란하구습지공원에서는 '습지 철()인3종 경기(湿地铁人三项赛)', '중러 카누경기(皮划艇赛)', '자전거경기', 아르진도습지공원에서는 환도 인라인스케이트(环岛轮滑), 태양도습지공원에서는 습지 채풍(湿地采风), 빙설축제기간 한지 습지 경관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느낌을 준다.……

매년 6월, 할빈 습지축제는 '매력적인 할빈 여름'의 중요한 부분이 되였다. 동시에 한국 순천, 프랑스 아미앵(亚眠) 등 13개 '국제 습지도시'와의 교류 협력을 강화해 '국제 습지도시'의 의미와 실질적 가치를 개선하고 풍부하게 하고 있다. 습지관광의 의미가 계속 풍부해짐에 따라 할빈시는 겨울에는 빙설, 여름에는 록색이 어우러져 상호 작용하는 습지 관광 구도를 형성하여 습지 보호와 지역경제의 통합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고 있다.

출처:흑룡강일보

편역:남석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67%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부처핸섬" 뉴진스님 이번엔 부산에 뜬다…부산국제불교박람회[연합뉴스] 서울에서 열린 국제불교박람회와 연등회 행사에서 '뉴진스님' 부캐(본래 정체성이 아닌 부캐릭터)로 신나는 무대를 선보인 개그맨 윤성호가 이번에는 부산에서 디제잉에 나선다. 12일 불교계에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멋진 사나이" 김구라 아들 그리, 외가에 '1억' 지원 후 해병대 입대

"멋진 사나이" 김구라 아들 그리, 외가에 '1억' 지원 후 해병대 입대

사진=나남뉴스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 그리가 수년간 외가에 금전적으로 지원한 가운데 해병대 입대 소식을 밝혔다. 지난 11일 방송한 채널A '아빠는 꽃중년'에는 55세 늦둥이 아버지가 된 김구라가 27세 큰아들 그리와 함께 친할머니 박명옥 여사를 방문한 모습이 그려

"행복하세요" 심형탁♥사야, 한강뷰 날린 '부모 빚' 이후 되찾은 근황

"행복하세요" 심형탁♥사야, 한강뷰 날린 '부모 빚' 이후 되찾은 근황

사진=나남뉴스 배우 심형탁이 일본인 아내 히라이 사야의 임신 소식과 함께 내년에 부모가 된다고 전했다. 이날 12일 소속사 알로말로 휴메인 엔터테인먼트는 "심형탁과 히라이 사야 부부가 내년에 부모가 된다"라고 기쁜 소식을 알렸다. 이어 관계자는 "히라이 사야는

"남자 조심해야" 소름돋는 무속인, 5년전 '쯔양 전남친 사태' 적중 누구?

"남자 조심해야" 소름돋는 무속인, 5년전 '쯔양 전남친 사태' 적중 누구?

사진=나남뉴스 먹방 유튜버 쯔양이 전 소속사 대표였던 남자친구로부터 폭행, 협박, 착취를 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과거 이러한 쯔양의 사태를 예견한 듯한 사주풀이가 재조명되고 있다. 이날 1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무속인이 예언한 '쯔양의 사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