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말, 대학교, 중소학교는 여름 휴가 모식을 련속적으로 시작하고 약 두 달 간의 여름 려행 시즌도 시작했다.며칠 전 씨트립그룹(携程集团)은 '2024 여름 관광 시장 예측 보고서'(이하 보고서)를 발표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여름 국내 관광 시장은 꾸준히 성장했으며 국내 호텔 및 항공권 검색 열기는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특히 흑룡강성의 여름 관광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으며 할빈은 우수한 피서, 생태 등 자원 우세로 인해 성소재지의 여름 관광 주문량에서 전국 5위 안에 들었다.
보고서 데이터에 따르면 장거리 려행이 여름의 주력이며 현재 데이터에 따르면 70% 이상을 차지한다.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동북 지역의 관광 주문은 전년 대비 40% 증가했으며, 피서 관련 패키지 려행, 자유 려행, 관광지 입장권 등 관광 상품 주문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그 중 여름 목적지가 흑룡강성인 관광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으며 주요 고객원천은 북경, 상해, 천진, 심천, 항주 등 지역이며 인기 관광지로는 할빈 송화강 관광 삭도, 짜룽 생태 관광지, 중앙대가, 경박호풍경구, 볼가 장원 등이다.목적지가 할빈인 관광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으며 성소재지 여름 관광 주문 증가률은 전국 5위를 차지했으며 송화강 관광 삭도, 중앙대가, 볼가장원, 태양도풍경구, 할빈 융창랜드가 인기 관광명소였다.
또한 가족 고객이 여름 려행 시장의 절대 주역이며 일부 국내 려행 가족 고객은 약 48%를 차지했다.이런 종류의 '가족 려행'은 '렌트카려행'을 선호하며, 넓고 시원한 공간을 갖춘 렌터카 자가운전 및 렌터카 려행, 렌터카 려행에서 가족고객비률이 각각 80%를 초과했다.데이터에 따르면 가족수학연수 관련 제품의 주문은 전년 대비 70% 증가했으며 가격은 기본적으로 지난해와 동일하다.
여름철은 '졸업려행'의 절정이고, 00후는 '려행선서'를 하면서 생애 첫 장거리 려행을 떠나는 '교과서려행'을 친구들과 함께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만끽하고 있다.00후 전체 려행 예약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하여 3%포인트 증가했으며 '교과서 려행'과 같은 맞춤형 놀이 방법은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으며 6월에는 5월 의향 주문보다 103% 증가했다.
입국 관광의 경우 공급망 복구 가속화, 비자 최적화, 해외 결제 촉진 및 숙박 최적화와 같은 정책 배당금의 영향으로 출입국 시장이 빠르게 성장했다.전 세계 여러 국가에 대한 중국의 무비자 및 72/144시간 국경통과 무비자 정책은 해외 소셜 플랫폼에서 중국 려행의 붐을 형성했으며 많은 관광객을 중국으로 유치하여 '특전사'식 관광을 경험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여름 려행 주문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으며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말레이시아, 태국 및 기타 국가에서 무비자로 중국에 입국할 수 있는 관광객의 전체 려행 주문은 전년 동기 대비 1.5배 증가했다.그 중 '천연 에어컨'이 있는 할빈 등 동북 도시도 눈에 띄며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하여 인기 려행 도시 14위에 올랐다.
해외려행의 경우 일본과 한국, 동남아시아가 여전히 인기 있는 려행지이지만 장거리 려행이 크게 증가했다.여름 10대 인기 출국지 중 장거리 목적지는 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이탈리아 등 5개 나라가 차지했다.데이터에 따르면 흑룡강성 관광객의 해외려행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69%, 할빈은 70% 증가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진종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