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 룡강 특색식품산업협력교류회가 목단강에서 열렸다. 회의에서 흑룡강성공업정보화청 관계자들이 성 특색식품산업 투자 설명을 하고 목단강시, 가목사시, 흑하시에서 특색식품산업 특별 홍보, 기업 협력 매칭 및 특색식품 감정을 동시에 진행했다.
룡강 특색식품산업협력교류회 현장
식품산업은 룡강의 전통적인 우세산업 중 하나로 전성의 산업 전환 구조 조정, 현대화 산업시스템 구축 가속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재 성내 식품산업 규모 이상 기업은 1,600여개로 성내 규모이상 산업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년간 매출규모는 약 3,000억원으로 전성의 약 4분의 1을 차지하며 전국 12위이다. 올해 1~5월 흑룡강성 식품산업은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였고 특히 룡강의 대북방 개방 신고지 구축이 가속화됨에 따라 식품산업은 변강지역의 중점 주도산업으로서 산업사슬 연장, 사슬 보완 및 산업클러스터의 성장세가 량호하다.
흑룡강성은 국가 식량안보의 '바닥짐 역할'을 하며 식품산업은 흑룡강성에서 가장 우세하고 발전잠재력이 있는 산업 중 하나로 식품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은 룡강에서 새로운 기회, 새로운 리점, 새로운 이슈 및 새로운 보장이 있다.
룡강 특색식품 감정
흑룡강성은 성급 령도를 팀장으로 하는 특별 식품산업 업무전담반을 설립하고 지속적으로 최적화 정책 조치를 출범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했으며 진흥 발전을 추진했다. 룡강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상품식량기지, 전략적 식량비축기지, 중요한 농산물 공급기지이며 산업 진흥과 발전에서 우세가 뚜렷하다. 현재 흑룡강성은 량두식미(粮头食尾), 농두공미(农头工尾)를 출발점으로 식량 정밀가공을 추진하여 산업 진흥 발전의 새로운 이슈를 만들고 옥수수 바이오제조, 영유아용 조제분유 국가급 선진 제조업클러스터, 천억원급 중고급 식품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으며 영유아용 조제분유 산업클러스터, 비유전자변이 콩제품산업클러스터, 할빈 소시지(红肠) 지방특식 식품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는데 전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흑룡강은 일련의 정책 '조합권(组合拳)'을 출범하고 '흑룡강성 농산물 가공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가속화할데 관한 정책 조치' 등 특별 정책을 수립 발표하여 식품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보호하고 있다.
다음 단계에 흑룡강성공업정보화청은 변강지역에 국내외에서 비교우위가 있는 다국적 특색 식품산업벨트를 중점적으로 배치하고 수입 농산물 및 부산물 정밀 가공과 해외 시장을 위한 수출형 식품 가공 제조의 발전을 가속화하며 전략적 신흥 산업의 육성을 가속화하고 현지 상황에 따라 신질 생산력을 형성하여 흥변부민을 더욱 촉진하고 변방을 안정시키는데 더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출처:흑룡강일보
편역:남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