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월드코리안
  • 작게
  • 원본
  • 크게

한상 네트워크, 국내기업 해외진출 돕는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2.10.19일 09:22
한상네트워크 활용 위한 본격적인 비즈니스프로그램 진행

  식품·외식, 첨단트랜드산업, 섬유·패션, 비즈니스서비스 등 분야별비즈니스네트워킹으로 비즈니스 실효성 강화

  18일, 일반 관람객과 함께하는 ‘한상 토크콘서트’ 진행

  (흑룡강신문=하얼빈) 세계한상대회 이틀째를 맞아 <산업분야별 비즈니스네트워킹세미나>, <한상 초청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IR쇼>, <멘토링세션>, <일대일 비즈니스미팅>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대회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고 한국 재외동포재단 홍보문화팀이 전했다.

  17일 오전부터 열린 <산업분야별 비즈니스네트워킹세미나>는 SNS 및 스마트시대 패러다임에 맞는 첨단트랜드산업 분과와 비즈니스서비스 분과를 신설, 총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식품·외식 분과에서는 '글로벌 외식시장의 마켓센싱(Market Sensing)을 키워라'를 주제로 열렸다. 이미 성공을 거둔 한국 국내 외식기업은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한국내업체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검증된 세계화 전략을 설명했다. 또한 패널토의에서는 한국내 외식업체/브랜드의 해외진출 성공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미주(미국)/아시아(미얀마)/아프리카(에티오피아)로 나뉘어 멘토링세션이 진행됐다.

  - 유홍근 (사)한국외식산업협회 상임회장은 “한국의 맛을 산업화시킨 한국의 음식문화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내는 신성장분야라고 본다”며 참여한 한상들에게 한식문화의 세계화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을 촉구했다.

  - 한국내 외식업체의 해외진출 성공전략에 대한 패널토론에서 이재우 불고기 브라더스 대표는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한식은 손맛이다’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계량된 음식과 레시피를 마련해야 성공할 수 있으며, 외국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 할리스 F&B의 신상철 대표이사는 “할리스는 해외로 진출한 최초의 에스프레소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할리스의 성공은 마켓리서치를 통한 현지화 전략과 할리스 브랜드 마케팅의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가능했다”고 밝혔다.

  첨단트랜드산업 분과에서는 ‘한류의 확산과 첨단미디어 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첨단 글로벌 서비스의 확산 및 첨단분야 해외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 이석우 카카오톡 대표이사는 “한번쓰고 지워버리는 앱이 아닌 데일리 앱을 개발하자는 마인드로 시작해 한국내에서는 ‘문자해~’가 ‘카톡해~’로 바뀌는 문화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성공했다”며 자신의 성공비결을 전수했다.

  섬유·패션 분과에서는 ‘글로벌 섬유·패션 코리아 : 진출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 섬유·패션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방안과 글로벌화 전략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 강태선 블랙야크 대표는 “블랙야크의 글로벌화 전략은 철저한 차별 마케팅이었다”며 “전문적인 히말라야 오리지널 마케팅 전략에 파격적인 브랜드 이미지 변신 시도로 한국내에서의 입지를 다졌으며, 중국에서는 ‘블랙야크도 만리장성을 지킨다’는 카피를 도입해 중국인의 자존심과 자부심을 공략하는 등 각국의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비즈니스서비스 분과에서는 ‘중소기업 비즈니스 마케팅 성공전략’을 주제로 수출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무역보험 지원제도 안내에서부터 해외시장개척 마케팅 전략, SNS를 활용한 해외비즈니스 활성화 전략 등이 심층적으로 논의됐다.

  - 함기수 세계화전략연구소 초빙교수는 “시장에 대한 무한 애정,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역지사지의 마음, 상대의 내공·장점을 흡수하는 흡성대법, 철저한 현지인이 되기 등 글로벌 마케터로서의 자세를 갖추어야 한다”며 참석한 국내외 한상들에게 조언했다.

  한편, 대회 마지막 날인 18일 오전에는 ‘리딩CEO 내부회의`와 `영비즈니스리더 내부회의`, ’한상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특히 일반 관람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이 ’한상 네트워크의 발전 방향과 한국의 미래‘에 대해 강연하고, 박종범 오스트리아 영산그룹 회장과 기부천사 방송인 션이 토론패널로 참여했다. 제11차 세계한상대회는 이후 폐회식과 환송오찬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5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