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월드코리안
  • 작게
  • 원본
  • 크게

한민족 최고 비즈니스 축제, '세계한상대회' 개막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2.10.17일 09:39
 "글로벌 코리아의 힘, 한상 네트워크" 주제로… 16일부터 코엑스서 사흘간

  김경근 이사장 "장사는 이윤이 아닌 사람을 남기는 것"

  박원순 서울시장 "한상이야말로 미래의 보물이자 희망"

  (흑룡강신문=하얼빈) 한민족 최고의 비즈니스 축제, '제11차 세계한상대회'가 "글로벌 코리아의 힘, 한상 네트워크"라는 슬로건으로 세계 47개국에서 활동하는 내외동포 경제인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6일 오전, 서울 코엑스 3층에서 성황리에 개막됐다.

▲ 조병태 대회장이 한상기를 흔들며, 제 11차 세계한상대회 개막을 알리고 있다.

  대회 주관 측은 "이번 한상대회는 기존 대회와의 차별화를 추구, 세미나·포럼·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단순 네트워킹을 넘어 한상과 한국내기업 간의 멘토링 구축으로 한상 네트워킹 실효성을 한 단계 강화한다는 전략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재외동포 경제단체가 주최하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한상대회 개막 전날 15일 오후에 '영 비즈니스 리더의 밤'이 열렸고, 개회식 당일에는 △기업전시회 오프닝 △외교부 장관 주최 환영 오찬 △리딩 CEO 포럼 △영 비즈니스 리더 포럼 △한상 비즈니스 서밋(한상 FTA 포럼·서울 비즈니스 포럼) △서울특별시장 주최 만찬 등이 진행됐다.

  이 중 18일까지 이어지며, 한상대회의 꽃으로 일컬어지는 '기업전시회'는 기업 경쟁력과 비즈니스 안전성 등이 검증된 우수 중소기업 350곳을 엄선해 서울시 특별테마관, 중소기업진흥청의 Hit 500기업 특별테마관 등 총 391개 부스로 운영된다.

▲ , '제11차 세계한상대회'가 "글로벌 코리아의 힘, 한상네트워크"라는 주제로 지난 16일 오전,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세계 47개국에서 활동하는 내외동포 경제인 3,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막됐다.

  또한, 17일 △비즈니스 네트워킹 세미나 △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IR SHOW △멘토링 세션 △동포재단 이사장 주최 만찬 등에 이어 18일 '한상 토크콘서트'를 마지막으로 폐회식을 갖는다.

  특히, '비즈니스네트워킹 세미나'와 '멘토링 세션'은 △비즈니스 서비스 △섬유·패션 △식품·외식 △첨단 트렌드 산업 등의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대회 기간 동안 '기업 전시회'와 '1:1 비즈니스 미팅'이 상시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또한 마지막 날 열리는 '유통바이어 초청상담회'(사전매칭)를 통해 대형 백화점·홈쇼핑·마켓·슈퍼 및 해외 에이전트 등이 참여하는 상담 시간도 갖는다.

▲ 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이 제11차 세계한상대회 개막을 선언하고 있다.

  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이날 개막을 선언하며 "이번 기업전시회는 국내 우수제품이 한상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시장으로 나아가는데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전 세계적인 경제불황 속에서도 국가신용등급을 상승시켜 주변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등 우리 한민족은 어려울 때 더 강해지는 강인한 민족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한상대회를 통해 서로 에너지를 나누고 용기를 북돋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이사장은 "조선시대 무역왕으로 불리는 거상 임상옥은 '장사는 이윤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이라고 말했다"며 "이번 세계한상대회도 사람을 남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박근혜 대선후보가 한상대회 참가자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조병태 대회장은 "한상이 화상이나 유상을 뛰어넘은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를 이루고, 대한민국이 세계 5대 강국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힘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이번 한상대회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으며, 특히 국내 우수기업 상품들을 엄선했으니 적극적으로 상담해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 문재인 대선후보가 16일 한상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번 대회 공동주관 기관인 서울시 박원순 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열리는 제 11차 세계한상대회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전 세계 175개국 726만 해외동포들의 버팀목이 되고, 대한민국을 자랑스럽게 만드는 한상 여러분이야말로 미래의 보물이고 희망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 16일 열린 서울시장 주최 만찬에 안철수 대선후보가 참석해 한상대회 관계자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김황식 국무총리도 "한상대회는 명실상부 한민족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로 자리잡았다"며 "한상 여러분들이 더 커진 조국 위상을 활용하면서 앞으로 계속 분발해주길 바라며, 모국 대한민국 발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16일 오전, 한상기 입장으로 시작된 개막식에는 김황식 국무총리, 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장대환 매일경제신문 회장 등 주요 인사와 조병태 제11차 세계한상대회 대회장을 비롯한 내외동포 경제인 3,000여 명이 참석했다.

▲ 16일 저녁 열린 서울시장 주최 만찬에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 앞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제11차 세계한상대회 참가자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기업전시회장을 방문해 전시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외교통상부 장관 주최 오찬회에 참석해 내외 경제인들을 대상으로 축사를 했다. 또한, 안철수 무소속 대선후보도 개막식날 오후 서울특별시장 주최 만찬장을 방문해 국내외 경제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축사를 전했다. /재외동포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5%
10대 6%
20대 35%
30대 24%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35%
10대 0%
20대 29%
30대 6%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