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공중앙정치국,제13차 집단학습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4.02.26일 15:21
(흑룡강신문=하얼빈) 중공중앙 정치국이 2월24일 오후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양성, 함양하고 중화의 전통미덕을 발양할 것을 둘러싸고 제13차 집단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시진핑 중공중앙 총서기가 학습활동을 주최했습니다. 시진핑 총서기는 이날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 양성과 함양은 국가의 기초와 토대를 튼튼히 하는 기초공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중화의 우수 전통문화와 전통 미덕을 계승 발양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에 대한 선전교육을 광범히 전개하며, 사람마다 도덕이 있고 도덕을 지키며 고상한 도덕을 추구하는 꿈을 갖도록 적극적으로 이끌어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사상도덕의 기초를 튼튼히 다져나갈 것을 요구했습니다.

  중공중앙선전부 사상정치업무연구소 따이무차이 교수가 이와 관련해 설명을 했으며 의견을 제시하고 제안을 했습니다.

  중공중앙정치국 여러 지도자들이 따이 교수의 설명을 청취하고 관련 문제에 대한 토론을 가졌습니다.

  시진핑 총서기가 이날 연설을 발표했습니다. 시 총서기는, 핵심 가치관은 문화영향력의 영혼이며 문화 영향력 건설의 중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문화의 성질과 방향을 결정하는 가장 핵심적 차원의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한 국가의 문화 영향력은 핵심 가치관의 생명력, 응집력, 감화력과 관계된다고 말했습니다.

  핵심 가치관을 양성하고 발양하는 것은 사회의식을 통합하는 데 효과적이며, 사회적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운행하고, 사회질서를 효과적으로 수호하는 중요한 루트입니다. 아울러 국가통치체계와 통치능력에 관계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역사와 현실이 증명하다시피, 강대한 감화력을 구비한 핵심 가치관을 구축하는 것은 사회의 평화와 안정, 국가의 장기적인 안정과 관계됩니다.

  시진핑 총서기는,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양성하고 함양하려면 반드시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확고한 핵심 가치관은 모두 근본이 있습니다. 전통을 포기하고 근본을 뿌리치는 것은 정신적 명맥을 끊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넓고 심오한 중화의 우수 전통문화는 중국이 세계 문화의 물결에 발을 담글 수 있는 토대입니다. 유구한 역사를 갖고 있는 중화의 문화는 중화민족의 가장 깊은 정신적 추구의 산물이자 중화민족의 특유의 정신을 대표하며, 중화민족이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발전하는 데 풍부한 영양을 제공했습니다.

  중화의 전통미덕은 중화문화의 정수이며 풍부한 사상도덕 자원을 품고 있습니다. 근본을 잊지 말아야 미래를 개척할 수 있으며 근본을 계승해야 혁신을 할 수 있습니다. 역사문화, 특히 선조들로부터 전해내려온 가치이념과 도덕 규범은 옛 것을 가져와 현재에 이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아울러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내놓고, 구별하여 대하며, 버릴 것은 버리고 계승할 것은 계승해야 합니다. 또한 중화민족이 창조한 모든 정신적 재부를 동원하여 사람들을 감화시키고 교육하기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시 총서기는, 중화의 우수전통문화의 역사적 근원, 발전맥락, 기본방향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더불어 중화문화의 독특한 창조, 가치이념, 특색을 정확히 이해함으로써 문화적 자신감과 가치관적 자신감을 강화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한편 중화의 우수전통문화의 사상 정수를 흡수하고,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과 개혁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시대정신을 대대적으로 함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중화의 우수전통문화의 자애심, 민본 정신, 신용, 정의감, 화합과 조화로움, 큰 틀에서의 공통점을 찾는 시대적 가치를 발굴하고 밝혀내 중화의 우수전통문화가 품위 높은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의 중요한 원천으로 거듭나도록 합니다. 문화의 계승과 창조적 발전 간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창조적 전환과 혁신적 발전에 중시를 돌려야 합니다.

  시 총서기는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사회생활의 곳곳에서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교육과 여론 선전, 문화적 영향, 실천을 통한 습관, 제도적 보장 등으로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모든 국민의 정신적 추구로, 주도적인 행동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본보기의 효력은 무한합니다. 광범한 공산당원과 간부들은 반드시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 학습에 앞장서야 하며, 모범적 행동과 고상한 인격으로 대중을 감화시키고 이끌어야 합니다. 한편,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어릴 때부터, 학교에서부터 배우도록 하며 핵심 가치관이 교과서에, 수업시간에, 머릿 속에 자리 잡도록 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문화형식과 생동하고 구체적인 표현방법을 이용하여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에 소리없이 물들도록 해야 합니다. 높은 품질, 높은 수준의 작품을 통해 무엇이 진정한 아름다움이고 무엇이 가짜이며 추악한 것인지, 무엇이 진정 값지고 긍정적이며 칭찬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 무엇을 반드시 반대하고 부정해야 하는 것인지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시 총서기는, 한 가지 가치관이 진정 역할을 발휘하려면 반드시 사회생활에 스며들어 사람들이 실천속에서 이를 느끼고 터득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국가가 제창하는 가치관이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긴밀히 연관되도록 하며, 사소하고 미세한 부분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고 했습니다.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의 기본요구에 따라 여러 업종의 규정과 제도를 건전히 합니다. 시민공약, 향촌 규정과 촌민규약, 학생수칙 등 행위수칙을 완벽히 함으로써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이 국민들의 일상 업무와 생활에서 따라야 하는 기본 규칙이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부 예의제도를 건립하고 규범화하며, 여러 가지 형식의 기념활동을 조직하고 전개함으로써 국민들의 동질감과 귀속감을 강화합니다. 사회주의 핵심적가치관의 요구사항을 여러 가지 정신문명건설활동 속에 융합시켜 광범한 대중이 참여하도록 합니다. 사람마다 가정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타인에게 사랑의 손길을 보내며,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과정에서 정신적 세계를 성장시키고, 문명풍조를 양성하도록 합니다. 여러 가지 기회와 장소를 이용해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양성하고 함양하는데 유리한 생활환경과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함으로써 핵심 가치관이 공기같이 있는 듯 없는 듯이 존재하도록 해야 합니다.

  시 총서기는 정책의 선도적 역할을 발휘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경제, 정치, 문화, 사회 등 여러면의 정책은 모두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 양성에 유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법적 방법으로 핵심 가치관 건설을 추진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여러 가지 사회관리는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을 제창함에 있어 책임을 지고 일상 관리속에서 선도적 역할을 발휘함으로써 핵심 가치관에 어울리는 행위는 격려하고 어긋나는 행위는 규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CNTV 한국어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