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미스월드코리아 최초 조선족 입상자 박홍희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11.21일 14:47
인물이름 : 박홍희

즐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당돌한 그녀 - 박홍희

길림신문

김파기자



ㅡ중국조선족 최초로 미스월드코리아에서 입상한 박홍희와의 인터뷰

제1회 중국조선족미인선발대회(미스월드코리아에서 최초로 되는 중국지역 조선족 상대 한국본선참가자 선발)에서 미스 진에 당선 된 박홍희(23세, 연변대학 예술학원), 그는 지난 10월 10일 한국 강원도 평창 동강시스타에서 개최된 2014 미스월드코리아 본선대회에서 재중동포상 겸 MGM그랜드 모델상을 수상받으면서 미스월드코리아에서 최초로 입상한 중국조선족으로 되였다.

기자는 몇일전 연길시 모 커피숍에서 박홍희를 만났다. 그는 한국에서 귀국한 후 또 10월 30일에 진행된 제1회 전국 조선족아나운서 사회자대회 결승전에 참가해 아마추어조의 대상을 거머쥐기도 했다.

《안녕하십니까~》

방긋 미소짓는 얼굴로 인사하는 그녀, 무대위에서의 당당함과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그대로 느껴졌다.

기자: 중국조선족 최초로 미스월드코리아에서 입상한것과 제1회 전국 조선족아나운서 사회자대회 아마추어조에서 대상을 받은데 대해 축하드립니다. 좋은 일들이 련이어 찾아오는군요~

박홍희: 네, 감사합니다. 한국에서 귀국한 후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아나운서 사회자대회를 준비하느라고 줄곧 분망히 보냈습니다. 좋은 성적에 보람을 느낌니다.

기자: 처음에는 어떻게, 어떤 마음으로 제1회 중국조선족미인선발대회에 참가하게 되였나요?

박홍희: (연변대학) 학원을 등교하면서 학원입구에 붙여있는 제1회 중국조선족미인선발대회 포스터를 처음으로 보게되였습니다. (선발대회에) 참가할가 말가 고려가 많았구요. 이전에 춘향대회에 참가하여 한국본선까지 참가해본적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졸업을 앞두고 후에 취직하게 되면 이런 기회가 더는 있을것 같지 않다는 생각에 마지막으로 한번 더 참가해보기로 결정했읍니다. 또 제1회이고 중국조선족미인선발대회라는 ‘조선족’ 세글자에 마음이 팍 끌렸던것 같습니다.

기자: 한국 미스월드코리아 본선에 참가할 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나서게 되였나요?

박홍희: 미인선발대회는 참가자들의 인물과 몸매만 보는것이 아니고 지식, 재능 등 종합적소질을 보기때문에 기타 우수한 참가자들한테서 많이 배우고 또 중국조선족으로서 우리민족의 훌륭하고 아름다운 면모을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 상을 받는다기보다는 선발대회를 즐기면서 나만의 최선을 다하려고 생각했습니다.

기자: 한국 미스월드코리아 본선에 참가하면서 느낀점과 부족점은?

박홍희: 연길에 있을때 나는 아주 분망하게 보내고 내 인생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인줄 알고있었습니다. 그러나 한국 미스월드코리아 본선에 가보니 기타 참가자들은 나랑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더 분망하게 보내고 있었습니다. 나보다 능력이 엄청 띄여난 참가자들이 많았고 경쟁력 또한 아주 치렬했습니다. 노력, 견지, 인내성 없이는 본선까지 올라올수 없었고 다들 이쁘고 우수하면서도 자신의 개성을 돌출하게 나타내고있었읍니다. 그들을 보면서 예전에 공부와 생활상에서 좀 느슨했던 나도 절주를 좀 더 빨리 하자고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한국 본선 참가자들은 모두 다 이쁘고 쭉쭉방방한 몸매에 아이돌 같았습니다. 나는 연길에서 여자 키 170㎝에 큰 축이라고 생각했었는데 한국 본선에 참가한후 키가 제일 작은 축이여서 사실 기가 죽었었습니다. ㅜㅜ

한국에 있는 동안 하루하루가 매우 힘들었지만 참 뿌듯했습니다.

기자: 한국 미스월드코리아 본선에 참가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일들은?

박홍희: 9월 30일에 방송된 한국 KBS 아침마당프로에 김혜원(2011년 미스월드코리아 5위)과 함께 출연하게 되였습니다. 나와 동갑인 김혜원은 청각장애인으로써 기타 비장애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그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는것에 큰 감동을 받았읍니다. 그리고 딸을 예쁘게 낳아주신 부모님, 한국에 있는 동안 딸처럼 관심해 준 최송옥이사(미스월드코리아 중국대회 조직위원장 총괄이사)와 김도옥고문(미스월드코리아 중국대회고문), 미스월드코리아 조직위원회에도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싶습니다.

2014 미스월드코리아 MGM그랜드 모델상 수상자 박홍희(왼쪽).

기자: 자기의 앞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있는지요?

박홍희: 미스월드코리아 본사의 배치에 따르게 될것이지만 지금은 학교생활에 충실할것이고 졸업을 앞두고 학업에 열중할 타산입니다. 그리고 졸업한 후 다방면의 아나운서가 되는것이 소망입니다.

나는 어릴때부터 춤을 좋아했고 또 연예인이 되고 싶었습니다. 크면서 선생님이 될 꿈도 꿔보았고, 그러던중 소학교 때 담임선생님의 추천으로 강연대회에 참가한것이 변화의 계기로 작용했습니다. 처음에는 부끄러워서 안하겠다고 버텼지만 막상 무대에 오르고보니 잘하고싶은 욕심과 함께 뚝심이 생겼고 결국 강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따내기 시작하면서부터 아나운서의 꿈이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기자: 평소에 어떤 애호가 있나요? 리상형은? 그리고 몸매관리는 어떻게 하는지요?

박홍희: 책을 읽는것과 음악 감상을 좋아하고, 헬스랑 복싱 등 운동도 좋아합니다. 리상형이라면 인물체격보다도 그냥 편하게 지낼수있는 남성, 연예인으로 말한다면 현빈 같은 스타일의 남성~(방긋) 그리고 몸매관리는 평소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봐야겠죠~ 나는 하루 세끼 (식사) 다 먹고 간식도 좋아하는 편입니다. 음식을 먹어도 얼굴만 붙고 몸은 나지 않는 체질인것 같습니다(남들이 질투할만…).^^ 다만 평소에 춤 련습, 헬스 등 운동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기자: 중국조선족 미스월드코리아 첫 입상자로서 앞으로 중국조선족미인선발대회와 미스월드코리아 한국본선에 참가하려고하는 우리민족 여성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박홍희: 우선 현시대에서 원하는 미인은 인물체격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소양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미인대회에 참가하려면 자신심이 있어야 되고 도전을 즐겨야 됩니다. 그 무엇을 하던 도전을 즐겨야 하고 따라서 우리가 성장해 나갈수 있읍니다. 또 자기절로 자기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남들앞에서 자기를 인정받기 힘들기에 자신감 넘치는 자기모습을 남들에게 보여주는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자기의 표정관리도 잘 해야 될뿐만 아니라 다 같이 이쁘고 우수한 참가자들중에서 자기만의 개성을 잘 보여주는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피타는 노력과 인내심이 있어야 되고 즐기는 일에 열정이 나는것처럼 하는 일마다 즐기면서 최선을 다 해야 좋은 성과를 얻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0%
10대 1%
20대 19%
30대 28%
40대 9%
50대 2%
60대 0%
70대 0%
여성 40%
10대 2%
20대 15%
30대 20%
40대 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할빈태평국제공항 '5.1'절 련휴기간 연 30만명 승객 수송 예상

할빈태평국제공항 '5.1'절 련휴기간 연 30만명 승객 수송 예상

5월 1일' 련휴가 다가오고 승객 수요가 집중 방출됨에 따라 할빈태평국제공항은 새로운 승객 고봉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산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할빈태평국제공항은 2100편의 항공편을 운항할 계획이며 연 30만명의 승객을 수송할 것으로 예상된다

랑만적 려행! 전국 5.1련휴 꽃구경지도 공개

랑만적 려행! 전국 5.1련휴 꽃구경지도 공개

5.1련휴가 다가오면서 한차례 관광붐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5.1련휴 꽃구경지도가 공개되였으니 어서 랑만적인 '백화성연'에 참여해보자. 북방 봄기운 짙어, 라일락꽃 만개 4월이 저물어가면서 우리 나라 북방의 대부분 지역이 기상학적인 봄철에 접어들었다. 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