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부동산
  • 작게
  • 원본
  • 크게

집값 하락 리스크가 가장 높은 中 도시는?

[온바오] | 발행시간: 2014.12.09일 16:00



최근 중국의 부동산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집값 하락 리스크가 가장 높은 중국 도시는 저장성(浙江省) 진화시(金华市)인 것으로 나타났다.

후베이성(湖北省) 지역신문 창장상보(长江商报)는 궈타이쥔안(国泰君安) 린차이이(林采宜)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해 중국에서 집값 하락 리스크가 가장 높은 도시는 저장성 진화시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부동산투자 과잉도, 민영자본의 활발한 정도, 부동산에 투입된 자본 중 실물경제(재화와 서비스의 생산, 판매, 소비활동 등과 관련된 경제활동)가 아닌 비중과 지난 2년간 실물경제 침체 정도 등을 종합해 분석한 후 도시의 집값 하락 리스크를 파악했다.

종합분석 결과, 진화시가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원저우(温州), 윈청(运城), 타이저우(台州), 에얼둬쓰(鄂尔多斯), 장저우(漳州), 뤄허(漯河), 항저우(杭州), 다퉁(大同), 룽옌(龙岩), 한단(邯郸), 우시(无锡), 촨저우(泉州), 안양(安阳), 창저우(常州) 순으로 나타났다. 15개 도시 중 민영기업의 GDP 비중이 50%를 넘었으며 이 중 진화시와 촨저우시는 무려 90%에 달했다.

이들 도시는 대규모 민영자본이 부동산에 투자됐을 뿐 아니라 투자 증가세가 공업생산액 증가세보다 높았다. 때문에 실물경제가 하락하고 기업의 자금이 급박해져 부동산자금의 회전 문제를 야기해 개발업체가 판매주택 가격을 낮출 수 밖에 없었다.

린차이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2011년 말 원저우의 집값이 폭락한 후 현재까지 여전히 부진하며 에얼둬쓰는 2012년 이후 '유령도시'가 계속해서 생겨났고 미완성건물 역시 늘어났다"며 "두개 도시의 부동산 붕괴 방식이 다르긴 하지만 민영자본이 과도하게 부동산에 투자돼 부동산업 기반에 리스크가 너무 축적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모 부동산업계 관계자 역시 "민영자본이 부동산업꼐에 과도하게 투자되는 것은 하나의 악순환"이라며 "투자증가세가 공업생산액 증가세보다 높다는 것은 자본의 부동산 산업과 실물경제의 비율이 불균형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부동산투자 비중이 높을수록 부동산가격 하락 리스크 역시 커진다"고 밝혔다. [온바오 박장효]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0%
10대 0%
20대 13%
30대 33%
40대 7%
50대 7%
60대 0%
70대 0%
여성 40%
10대 0%
20대 20%
30대 13%
40대 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공개하자마자 좋아요 1만 개” 임영웅, 상암콘서트 포스터 공개

가수 임영웅(32) 이달 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32)이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지난 5월 1일(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임영웅의 상암콘서트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열심히 준비했다” 하지원, 정호철 커플 결혼식서 생애 첫 주례

배우 하지원(45) 배우 하지원(45)이 코미디언 커플인 정호철(36), 이혜지(31) 커플의 결혼식장에서 생애 처음으로 주례를 맡았던 사연을 공개했다. 하지원은 지난 5월 1일(수) 오후 8시 10분에 처음으로 방송된 채널A의 새 프로그램 ‘인간적으로’에 첫 게스트로 출연했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임영웅 효과" 정관장, 광고모델 바꾸자마자 멤버십 2만명 신규 대박

정관장 "8일 만에 멤버십 신규가입 2만명…임영웅 효과"[연합뉴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멤버스 고객이 2만명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는 작년 가정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