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주석, 아랍련합추장국 아부다비 왕세자 모하메드 접견

[중국조선어방송넷] | 발행시간: 2019.07.23일 00:00
습근평 주석이 22일 인민대회당에서 아랍련합추장국 아부다비 왕세자 모하메드와 회담했다.

습근평 주석은, 지난해 7월 아랍련합추장국에 대한 성공적인 방문을 통해 량국은 전면적인 전략동반자관계를 건립하기로 합의하고 량국이 손잡고 함께 나아가는 새로운 력사를 열어놓았다고 말했다.

습근평 주석은, 지난 일년동안 쌍방은 방문성과를 적극 관철함으로써 량국관계는 전방위적이고 질 높은 발전을 유지해왔다고 말했다.

글로벌시대에서 협력상생은 각국이 함께 하는 길이고 자아 봉쇄와 고립은 자체 리익에 손상줄뿐이다. 원대한 목표를 갖고 있고 내용이 풍부하며 호혜상생하는 량국관계는 부동한 지역과 부동한 문화, 부동한 류형의 국가가 전략적 협력을 진행하는 모범으로 되였다.

올해는 새 중국 창건 70주년이 되는 해이자 량국 수교 35주년이 되는 해로서 특수한 의의를 갖고 있다. 이런 중요한 시점에 모하메드 왕세자가 중국을 방문하고 “전면적인 전략동반자관계 강화에 관한 중화인민공화국과 아랍련합추장국 공동성명”을 공동 발표하게 된다. 이는 량국관계사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강령성 문건으로 될 것이다. 나는 모하메드 왕세자와 함께 확고한 의지력을 계속 유지하고 정세변화속에서 발전방향을 잘 포착하며 량국의 전면적 전략동반자관계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량국 인민들에게 더 많은 복지를 가져다줄 것이다.

중국과 아랍련합추장국은 정치적 상호신뢰와 전략적 소통을 심화해야 한다. 중국은 아랍련합추장국을 중동지역에서 중요한 전략 협력동반자로 간주하고 있고 국가주권과 안보, 발전리익을 수호하기 위한 아랍련합추장국의 노력을 지지하며 아랍련합추장국이 지역과 국제사무에서 더 큰 역할을 발휘하는 것을 지지한다. 중국은 아랍련합추장국과의 조률과 배합을 강화하고 유엔을 핵심으로 한 국제체계와 국제법을 기반으로 한 국제질서를 단호히 수호하며 다국주의와 공평주의를 수호하고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할 것이다. “일대일로” 공동건설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하고 량국의 발전전략 접목을 강화하여 2030년 쌍무무역을 2천억딸라에 달하게 할 것이다. 아부다비 항구 2기 컨테이너 부두와 중국, 아랍련합추장국 생산력 협력 시범단지 시범항목을 잘 건설하고 에너지분야의 장기적이고 안정하며 전방위적인 전략협력을 확대해야 한다. 중국은 아랍련합추장국이 200개 학교에 중국어 학과를 설치하는 것을 지지한다. 량국은 또 반테로 안보협력을 강화해야 한다. 중국은 아랍련합추장국이 신강 관련문제에서 중국을 지지한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중국 또한 종교극단세력을 타격하는 아랍련합추장국의 노력을 단호히 지지한다.

해만지역의 평화와 안정은 전반 중동지역 나아가 세계 안보와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기때문에 새로운 “혼란 지역”이 아닌 “안전한 오아시스”를 계속 유지해야 한다. 중국은 현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 아랍련합추장국의 노력을 지지하고, 랭정한 자세로 판도라 상자를 열지 말며 상호존중 토대우에서 대화협상을 통해 분쟁을 해결할 것을 관련 각측에 호소한다.

습근평 주석은 끝으로, 중국은 국제사회와 함께 해만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해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하메드 왕세자는,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0주년을 축하하고 나서 아랍련합추장국은 중국 발전전망을 락관적으로 보고 있으며 량국의 전면적 전략동반자관계 강화를 아랍련합추장국 외교 중점으로 간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하메드 왕세자는, 국제풍운이 어떻게 변하든간에 아랍련합추장국은 중국의 가장 훌륭한 전략 협력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의 핵심리익에 관계되는 중대한 문제에서 아랍련합추장국은 중국을 계속 지지할 것이다. “일대일로” 공동건설 창의는 지역의 상호련계와 상호소통, 세계 경제성장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다. 아랍련합추장국은 “일대일로” 공동건설에 적극 참여하여 더 큰 역할을 발휘하고 제3자 시장협력을 공동 모색할 것이다. 대 중국 투자와 에너지 공급, 무역규모를 확대하고 금융과 항공, 인문 등 분야 교류협력을 강화하며 과학기술분야 협력도 전개할 것이다.

아랍련합추장국은 소수민족의 권익을 보호하고 민족단결과 화목을 추진하는 중국의 노력에 찬상을 표한다. 아랍련합추장국은 안보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동돌궐”을 비롯한 테로 극단세력을 공동 타격함으로써 국가안보와 지역안정을 공동 수호할 것이다.

모하메드 왕세자는 끝으로, 아랍련합추장국은 습근평 주석이 제기한 인류운명공동체의 위대한 창의를 지지하고 국제사무 특히는 중동 해만지역에서 중국이 취한 책임지는 정책에 대해 찬상을 표한다고 밝히고 나서, 중국이 중동 평화안정을 수호하기 위해 더 큰 역할을 발휘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회담후 량국 지도자는 쌍무 협력 원본 교환식을 증견했다.

회담에 앞서 습근평 주석은 인민대회당 동문밖 광장에서 모하메드 왕세자를 위한 환영식을 마련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섭섭해하니 떠나는 것" 나훈아, 진짜 은퇴 맞았다... "고마웠습니다"

"섭섭해하니 떠나는 것" 나훈아, 진짜 은퇴 맞았다... "고마웠습니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국무원보도판공실 회견 실록 | 흑룡강성위부서기, 성장 량혜령: 국가 식량 안보의 '바닥짐'역할을 단호히 수호할 것이다

국무원보도판공실 회견 실록 | 흑룡강성위부서기, 성장 량혜령: 국가 식량 안보의 '바닥짐'역할을 단호히 수호할 것이다

4월 26일 오전, 국무원보도판공실은 '고품질발전촉진'을 주제로 일련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흑룡강성위부서기, 성장 량혜령은 "국가 식량 안보의 '바닥짐'"을 둘러싸고 언론 기자들의 질문에 답했다. 신황하클라이언트기자: 흑룡강성은 세계 3대 흑토 지대 중 하나이고

요하통상구 명수기 려객 화물 운송 통관 개시

요하통상구 명수기 려객 화물 운송 통관 개시

4월 25일 요하통상구의 2024년 명수기 려객 화물 운송 통관이 개시되여 전년 동기 대비 11일 앞당겨졌다. 25일 8시에 첫 번째 련락선(轮渡船)이 중국 버스 1대와 중국 화물차 4대를 싣고 요하통상구의 여름 부두를 통해 러시아 포크롭카 통상구의 부두로 출발하여 요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