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조선
  • 작게
  • 원본
  • 크게

영국 탈유럽 그늘에서 벗어났지만 여전히 여러가지 도전에 직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0.12.28일 10:56
  영국과 유럽동맹이 24일 쌍방 미래관계 담판을 끝낸다고 선포했다. 여기에는 무역을 포함한 일련의 세부 협력에서 달성한 합의를 포함하고있다. 이는 영국이 2016년 “탈유럽”공민투표를 진행한후로 다년간 시달렸던 “무협의 탈유럽”그늘에서 최종 벗어났음을 의미한다.

  전문가들의 분석에 의하면 협의의 달성으로하여 “탈유럽”과도기를 어떻게 끝낼지에 대한 답이 있게 되였다. 하지만 협의에 따른 “탈유럽”은 여전히 영국의 정치와 경제에 준엄한 도전을 가져다 주고있다. 때문에 영국이 "글로벌화한 영국”이라는 웅대한 구상을 어떻게 실현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계속 집중되고있다.

  유럽 동맹위원회 폰 드레인 위원장은, 이 협의는 공평하고도 균형적인 협의라고 평가했다. 하지만 영국 존슨 수상은 , 영국은 자기의 운명을 다시 장악하게 되였다면서 이 협의는 전반 유럽에 모두 리로울 것이라 믿는다고 표했다. 독일과 프랑스 등 나라들도 협의에 환영을 표하는 자세였다.

  전문인사들은, 탈유럽 협의의 일부 내용이 영국 내부 특히 스코틀랜드 지역의 불만을 자아냄으로써 어느 정도로 스코틀랜드지역의 독립 경향을 가심화 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영국 스코틀랜드정부 수석대신인 스테이킨은 영국과 유럽의 협의달성 소식을 접하고 어떠한 협의도 영국의 “탈유럽”이 스코틀랜드에 가져다 준 손실을 미봉할 수 없다고 표하면서 지금은 우리가 독립된 유럽 나라로서의 미래를 기획할 때라고 강조했다.

  스테 이킨 수석대신은, 영국의 어로 문제에서의 양보는 당초 스코틀랜드 어업에 대한 영국의 “중대한 약속”을 어긴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이는 스코틀랜드 민중들에게는 재난적인 “탈유럽”의 결과를 조성했다며 영국의 탈유럽 그 자체와 마찬가지로 모두 스코틀랜드의 념원을 어긴 강압적인 행보라고 말했다.

  전문 인사들은, 스코틀랜드와 유럽동맹의 경제관계는 아주 긴밀하다면서 영국의 2016년 “탈유럽” 공민투표 때 다수 스코틀랜드 유권자들은 영국이 유럽에 남는 쪽에 투표했다고 전했다. 그리고 특히 농업과 어업 면에서 많은 협의내용들이 스코틀랜드의 불만을 자아내고있기 때문에 복잡한 력사와 경제 등 원인으로 장기간 탈영국”을 도모해왔던 스코틀랜드는 이 협의를 계기로 독립정서를 더욱 고양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협의에 따라 2021년부터 영국과 유럽의 상품무역은 계속 제로 관세, 제로 할당량 대우를 향유하게 된다.

  전문 인사들은, 협의의 달성으로하여 쌍방간의 대규모 무역 원가 증가를 피면하게 되였고 이는 전염병의 충격으로 앓고있는 영국에게 있어서 각별히 중요하다고 인정했다. 그리고 영국과 유럽간의 무역 원활정도는 단일시장 때와 비교할 수 없지만 그래도 많은 리득이 된다고 밝혔다.

  영국정부 예산책임판공실이 예산에 의하면 협의가 달성 된후 영국경제는 15년내에 유럽에 남아있을 때와 비교할 때 4% 정도 위축될 것이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영국은 당면 세계적으로 가장 큰 금융봉사 순수출국으로 40% 수출이 유럽동맹을 상대로 하고있다. 하지만 협의에는 영국의 기간산업 중 하나인 금융봉사업에 대해 언급한 부분이 극히 적다. 때문에 영국의 금융업도 중대한 충격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영국 레딩대학 국제상무관계 전문가인 라자니시 나룰라는, 영국과 유럽의 담판내용은 거의 모두가 화물무역과 관련된 내용이라며 금융봉사업은 많이 도외시 되였다고 기자에게 말했다. 한편 다음보조로 영국은 반드시 유럽동맹과 금융봉사분야의 모든 것 이를테면 은행, 금융, 보험, 전자통신 등 담판을 중점으로 진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여론의 보편적인 분석에 의하면 영국 금융봉사업은 아직 수개월간의 시간이 더 지나야 유럽동맹 성원국들의 결정결과를 알게 될 것이다. 지금 결정권은 유럽동맹의 수중에 더 많이 장악되고있다. 때문에 유럽동맹은 영국이 의무를 감당하지 않는 전제하에서 계속 유럽 단일시장이 가져다 주는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탈유럽”은 어디까지나 영국이 대외관계를 조절하면서 나타난 산물이다. 때문에 “탈유럽”후 영국이 어떻게 정치적 안정과 경제의 번영 그리고 국제적 영향력을 유지하면서 나아가 이른바 “글로벌 영국”구상을 실현 할 수있을지 앞으로 많은 시련을 겪어야 할 것이다. 앞으로 한동안 영국과 유럽동맹간 무역담판은 쌍방 미래관계 협의달성후 추진하게 될 국제전략의 중점 중 하나로 될 것이다.

  현재 영국은 미국, 오스트랄리아, 뉴질랜드 등 주요 무역동반국들과 “탈유럽”후의 무역협정 담판을 진행하고있지만 진행은 아주 완만하다.

/중국조선어방송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이나영-원빈 부부 24년 인연 광고모델 종료" 동서식품, 새모델 누구?

"이나영-원빈 부부 24년 인연 광고모델 종료" 동서식품, 새모델 누구?

동서식품, 이나영-원빈부부와 광고계약 종료…새모델 박보영[연합뉴스] 동서식품이 배우 이나영, 원빈 부부와 오랫동안 이어 온 인연을 마무리하고 새 광고 모델로 박보영을 발탁했다. 2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이나영, 원빈 부부와 최근 광고 계약을 종료했

구수한 된장과 김치 향기 대련에  솔솔

구수한 된장과 김치 향기 대련에 솔솔

-대련시 금보신구 제2회 조선족 된장문화 축제 개최 4월 25일, 대련시 금보신구경제문화교류학회에서 주최하고 시골집정원과 금장학사에서 주관한 제2회 조선족 된장문화 축제가 대련시 금보신구 30리보 시골집 정원에서 개최되였다. 이번 축제는 우리 민족의 된장문화

동북아뻐스역, 승격하여 6월 10일 사용에 교부

동북아뻐스역, 승격하여 6월 10일 사용에 교부

연길동북아려객운수총역이 6월부터 새롭게 변모한다. 4월 22일, 실내외 개조대상 건설 진척을 료해하고저 찾은 연길동북아려객운수총역 시공현장에서는 건물 앞에 보호망을 쳐놓았고 역 내 1, 2층의 의장, 검표 통로, 설비들은 전부 철거되여 있었으며 시공일군들이 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