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경축 행사에 참가해 너무 뿌듯합니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9.07일 09:30
  

자치주 창립 70주년 경축대회에 참가하는 로인들의 투혼

  “어머님들, 두 발 앞으로 나와주십시오! 옆 사람과의 간격도 잘 유지하고 음악에 집중해주십시오!”

  최근 연변주인민정부 남쪽 광장은 매일 대회 리허설로 바쁘다. 700명 인원이 대회 공연에 참가하는 가운데 이들은 한창 구령에 맞춰 일사불란하게 련습하고 있다.

  쌀쌀한 공기에 저도 모르게 옷깃을 여미게 되는 날씨임에도 한치의 흐트러짐이 없이 꼿꼿한 자태로 신명나는 춤사위를 보여주는 무용수들은 연길시 각 사회구역과 사회단체에서 온 로인들이다.

  “대중무용에 600명, 원북춤에 100명이 참가했습니다. 대중무용은 각 사회구역과 단체에서 작년부터 련습했던 무용이라 나눠서 소규모로 련습을 했고 원북춤은 올해 8월부터 단체로 매일 3시간 남짓이 련습을 했습니다.” 이번 공연을 책임지고 있는 연길시문화관 최광훈 관장이 이같이 소개했다.

  올해 8월초, 자치주 창립 70주년 경축 집체무용 공연 기획을 맡은 연길시문화관은 연길시 각 사회구역과 예술단체에 ‘초청장’을 보냈고 얼마 되지 않아 700명 ‘무용수’가 인차 모여졌다. 대부분 로인들로 이루어진 ‘무용수’들은 공연 소식에 너도나도 앞다투어 신청했고 한달간 이어진 련습에서도 남다른 근면함으로 림했다. 특히 무형문화재인 원북춤을 선보이는 100명의 로인은 더욱더 사명감과 자호감으로 매일 오전 련습에 매진했다.

  이날 련습현장에서도 내심하게 순서를 기다리던 로인들은 차례가 되자 자리에 가지런히 앉아 원북을 자유자재로 다루면서 멋들어진 공연을 펼쳤다. 대형을 맞추기 위해 여기 저기 옮겨다니며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련습에도 로인들은 시종 활기가 넘치는 모습을 보이였다.

  연길시 신흥가두 민창사회구역 천선복중로년활동중심의 정금 로인은 “이렇게 큰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뜻 깊고 영광스러운 일입니까! 아무리 바빠도 힘든 줄을 모르겠습니다”고 말했다. 정금 로인처럼 천선복중로년활동중심의 로인들은 자치주 창립 70주년 경축 공연에 참가한다는 소식에 앞다투어 신청했다. 련습장소까지 버스를 타고 20여분을 가야 하는 거리지만 로인들은 한번의 청가도, 지각도 없이 한달 동안 매일 같이 련습에 올인했다.

  “힘들어도 행복합니다. 저희 로인들도 경축 행사에 한몫을 하고 있다는 것이 너무나도 기쁘고 뿌듯합니다.”연길시 공원가두 고향정예술단의 라순숙 로인은 “자치주 창립 65주년 때에도 백인농악무 공연에 참가했었는데 올해에도 또 집체무용에 참가하게 되여 감회가 새롭고 더욱 뜻깊습니다”며 말했다.

  같은 고향정예술단의 강명희 로인은 요즘 줄줄이 이어진 공연 요청에 동시에 4개 무용을 련습하고 있어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고 한다. 강명희 로인은 “오전에 원북춤 련습을 하고 오후에는 고향정예술단에서 다른 무용을 련습하고 있습니다. 오전, 오후로 련습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있지만 예쁜 무대복장을 입고 무대에 서느라면 기쁜 마음에 힘든 것도 잊게 됩니다”며 바쁜 만큼 행복도 기쁨도 두배라고 한다. 9.3기간 빽빽한 공연 일정을 차질없이 완수하기 위해 고향정예술단의 로인들은 평소 잊고 있던 영양제까지 꼬박꼬박 챙기면서 황혼의 투혼을 불사르고 있다.

  이처럼 현장에서 만난 로인들은 모두 전 주 인민의 축제인 자치주 창립 70주년 경축 행사에 참여하는 것 만으로도 행복하고 만인이 주목하는 무대에 오르는 것 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오른다고 소감을 표했다.

  연변주 70년 세월의 변천을 직접 피부로 느끼고 경험해온 로인들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누구보다 책임감 있게 아름다운 마음가짐과 춤사위로 자치주 창립 70주년 경축 행사에 이색적인 볼거리, 즐길거리를 더해주고 있다.

  출처:흑룡강신문

  편집:김철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7%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33%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33%
10대 33%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