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보호량방을 함께 모색하고 리용량책을 함께 공헌하며 풍요곡창을 함께 지키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7.23일 18:28
제3회 흑토지 보호리용 국제포럼 및 제9회 리수 흑토지 포럼 개막

경준해 연설 호옥정 사회

22일, 오늘은 습근평 총서기가 길림을 시찰하고 리수를 시찰한 지 3주년이 되는 중요한 날이자 길림성 흑토지 보호일이다.

오늘 오전, 제3회 흑토지 보호리용 국제포럼 및 제9회 리수 흑토지 포럼이 장춘 농박원에서 개막되였다. 포럼은 습근평 총서기가 흑토지 이‘경작지 중의 참대곰’을 잘 보호하고 리용하라는 중요한 론술을 깊이 관철하고 ‘ 경작지 안전과 식량 생산능력 향상’을 주제로 국내외 유명 전문가와 학자들을 초청하여 흑토지 보호의 량방을 공모하고 흑토지 리용의 량책을 함께 공헌하며 흑토지 풍요로운 곡창을 함께 지키도록 하였다. 성당위 서기인 경준해가 개막식에 참석하고 연설했다. 성당위 부서기이며 성장인 호옥정이 개막식을 사회했다.

개막식에서 흑토지 보호리용 성과선전영상을 방송했다. 중국과학원 부원장인 장도, 중국농업대학 교장인 손기신, 중국농업은행 행장인 부만군, 영국왕립생물학회 회장인 크리스·프리먼이 축사를 했다. 중국과학원 동북지리소 소장인 강명이 《동북흑토지 보호 및 리용 보고(2022년)》를 발표했다.

경준해는 먼저 성당위, 성정부를 대표하여 포럼에 참가한 국내외 귀빈들에게 열렬한 환영을 표했고 오랫동안 길림의 진흥발전을 대력적으로 지지해 준 국내외, 사회 각계 인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습근평 총서기는 농업생산과 식량안전에 대해 고도로 중시하고 길림의 농업생산에 더욱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18차 당대회이래 3차례의 길림시찰에서 모두 식량생산을 잘 틀어쥐는데 대해 중요한 지시를 내렸고 우리가 새시대 농업 현대화의 선두자가 되고 흑토지 보호리용을 추진하는데 근본적인 준수를 제공했다. 지난 몇년간, 우리는 시종 습근평 총서기의 간절한 부탁을 명기하고 국가의 식량안전을 수호하는 정치적 책임을 견결히 짊어졌으며 중국과학원과 련합하여 ‘흑토곡창' 과학기술 회전을 전개하고 ‘리수 모식'을 총화, 보급하였으며 식량의 종합 생산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고 식량생산량이 2년 련속 800억근을 초과하였으며 1무당 단일 생산량이 전국 식량 주요 생산성에서 1위를 차지하여 식량생산량이 천억근의 수준으로 전진하기 위한 튼튼한 토대를 다졌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길림은 농업대성, 식량대성, 전국 중요 상품식량 생산기지로서 습근평 총서기가 국가 식량안전에 관한 중요한 론술을 깊이 관철하고 특히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재경위원회 제2차회의에서 한 중요 연설 정신을 깊이 관철하며 식량안전 당정 공동책임을 엄격히 실시하고 ‘천억근 식량' 생산능력 건설공정을 깊이 실시하여 노력을 다해 국가를 위하여 많은 식량을 생산하고 좋은 식량을 생산하여 농업강성의 건설을 다그쳐야 한다. 첫째, 기본을 보장하는 것을 뚜렷하게 하여 가장 엄격한 경작지보호제도를 견결히 실행해야 한다. 둘째, 면적을 크게 확대하는 것을 뚜렷하게 하여 식량 파종 면적이 해마다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유지해야 한다. 셋째, 좋은 밭을 건설하는 것을 뚜렷하게 하여 고표준의 농지건설을 다그쳐 추진하고 구역별, 종류별로 분류하여 알칼리 경작지의 정비개량을 전개해야 한다. 넷째, 수리의 흥성을 뚜렷하게 하여 골간수리공정을 잘 틀어쥐고 식량생산의 수리명맥을 원활하게 해야 한다. 다섯째, 공급의 최적화를 뚜렷하게 하여 농산물의 심층가공, 정밀가공, 세밀가공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국가의 식량창고, 육류창고, 백성들의 중앙부엌을 다그쳐 완성해야 한다.

경준해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국가의 식량안전을 보장하는 근본은 경작지에 있으며 경작지는 식량생산의 생명줄이다. 미래를 향하여 길림은 습근평 총서기가 흑토지 보호리용에 관한 중요 지시요구를 충실히 실천하고 토지에 식량을 저장하고 기술에 식량을 저장하는 전략을 심층적으로 실시하며 당정 공동책임과 5급 서기 흑토지 보호를 틀어쥐는 책임에 엄격하고 실속있게 압력을 가하고 국내외 대학교, 과학연구원과 련합하여 관건핵심기술 난관돌파를 전개하고 ‘리수 모식’을 대대적으로 보급하며 알칼리성 토지를 개조하는 ‘대안 모식' 등 기술경로를 분류하여 시범, 보급하고 2025년까지 보호성 경작지 면적이 4,000만무를 실현하고 고표준 농지 5,000만무를 건설하도록 힘써야 한다.

희망컨대 전세계 여러 흑토지 구역의 국가들은 지속적으로 국제협력을 심화하고 국가 관련 부문 단위가 지속적으로 길림을 관심하고 지지하며 형제성과 우리는 함께 협동하여 흑토지의 수량, 질, 생태 ‘삼위일체’ 보호의 문장을 잘 쓰고 여러 전문가와 학자들이 흑토지 보호리용을 둘러싸고 적극적으로 건언헌책하며 광범한 언론매체들이 선전보도 력량을 확대하여 흑토지를 소중히 여기고 흑토지를 수호하며 흑토지를 선하게 리용하는 것이 전세계, 전사회의 보편적인 공동 인식과 일치 행동으로 되게 해야 한다.

경준해, 호옥정은 흑토지 보호성과 실경전, ‘흑토곡창' 과학기술회전 성과전을 관람하고 각 시(주)의 전람부스를 찾아 특색 농산품의 개발, 판매 등 상황을 시찰했으며 중국농업과학원, 중국과학원 동북지리소, 중국농업대학 등 유명 대학교와 과학연구원소의 과학연구 인원들과 깊이 교류하고 길림에서 더 많은 좋은 종자와 좋은 조건, 좋은 방법을 보급하고 농민들이 사용할만 하며 사용할수 있고 잘 사용하게 하여 길림을 도와 생산효률을 높이고 농업강성을 건설하도록 해야 한다고 격려했다.

성급 지도자 장은혜, 리위, 한복춘, 성정부 비서장 류화문, 중, 성 직속 관련 부문 단위와 각 시(주), 장백산보호개발구, 관련 현(시, 구) 책임동지; 중국과학원 원사인 류익춘, 중국공정원 원사인 장가보, 하함주, 리옥, 초사언, 흑룡강성, 료녕성, 내몽골자치구의 관련 부문 및 관련 기업 책임자, 국내외 유명 전문가, 학자, 관련 과학연구인원 대표들이 개막식 및 관련 행사에 참가했다.

/길림일보 황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전문가: 각 측의 공동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 관건 최근 각지에서 주택의 ‘보상교환판매’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각 큰 사회매체의 ‘인기검색’순위에 올라 네티즌과 시장 각측의 광범한 주목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보상교환판매’개념이 현재 이미 부동산 분야에로 확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의무 식목활동 참가 시 강조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해야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운 바탕색이 되게 해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27일,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 성정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기온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거의 반년 동안 잠잠했던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가 얼음 껍질을 벗고 모두 녹았다.4월 27일 4시,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는 명수기 조업 기간에 들어갔다. 조업기간 계서국경관리지대 백어만국경파출소 이민 관리 경찰은 어민들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기자가 중국철도 할빈국그룹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5.1'련휴기간 동안 승객의 출행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철도부문 성내 야간고속렬차 수송력 배치를 강화하고 림시로 다음과 같은 렬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한다. 1. 4월 30일, 5월 5일 가목사-할빈 D9164 렬차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