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농업축산
  • 작게
  • 원본
  • 크게

'4개 농업'의 브랜드 농업 | '흑토 우수제품' 만방에 향기를 전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1.20일 12:23
제1회 중국(흑룡강)국제록색식품과 전국콩산업박람회(이하 박람회) 개막일, '흑토 우수제품' 전시운영센터가 할빈국제전시센터에서 운영에 들어갔다. 총면적이 4000평방미터인 전시구역에는 '흑토 우수제품' 수권을 받은 420개 기업의 일부 제품들이 전시되였는데 이러한 룡강의 고품질 제품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흑토 우수제품'은 흑룡강성급 량질농업브랜드로서 2022년 8월 15일에 정식 발표되였다. 흑룡강성 제13차 당대회는 과학기술 농업, 록색 농업, 품질 농업, 브랜드 농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명확히 하였다. 2022년초부터 전 성 상하가 농업 고품질 발전 주제와 농산물 시장 능력 건설에 초점을 맞추며 '1141' 농업브랜드 체계를 계획, 구축하고 5대 중점공정을 통일적으로 실시하면서 우리 성 량질 농산물 시장 지명도, 영향력과 경쟁력이 뚜렷한 향상을 가져왔다.



'흑토 우수제품'이 발표된 후 흑룡강성농업농촌청은 "흑룡강성 '흑토 우수제품' 농업브랜드표식관리방법(시행)"에 근거하여 루계로 5차례의 '흑토 우수제품' 수권사용신고와 심사사업을 전개했다. 현재 378개 기업의 923개 제품들이 '흑토 우수제품' 표식수권범위에 포함되였다.

이 전시운영센터 외에도 박람회 현장에는 많은 '흑토 우수제품' 집중 전시구역이 있었다. 북대황 및 각 지 시 부스 모두에서 '흑토 우수제품'의 매력과 향기가 뿜어져나왔다…

박람회가 피워낸 '흑토 우수제품'의 향기

기자가 박람회 '흑토 우수제품' 전시구역에 들어갔을 때 흑룡강성농업개간룡왕식품유한책임회사 판공실 주임 장맹이 한창 저들의 신제품을 추천하고 있었다. 콩으로 제작된 푸딩디저트는 식감이 매끄럽고 콩향기가 그윽해 참석자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장맹은 "룡왕은 흑룡강 본토 콩제품 정밀가공기업으로서 이번 박람회를 매우 중시한다. 룡왕두유는 KFC, 진쿵푸, 오곡방앗간 등 유명 브랜드의 공급업체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우리는 인기제품인 룡왕두유를 전시했다. 우리는 줄곧 우리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룡왕브랜드는 콩제품의 중국유명상표로서 할빈, 북경, 정주 등에 마케팅센터를 설치하고 흑룡강을 기지로 전국을 복사하며 콩류특색농업산업의 본보기로 되고 있다.

장맹은 "전통관념에서 흑룡강은 농업대성으로서 중외에서 유명한 '토산물'이 아주 많다. 사실 흑룡강은 량질의 초급농산물이 있을뿐만아니라 아주 좋은 정밀가공제품도 있다. 이번 자사 브랜드가 이렇게 적절하게 박람회에서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던 것은 매우 드문 좋은 기회이며 이번 성회를 통해 브랜드영향력을 한층 더 확대하고 더 많은 파트너와 협력을 맺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맑고 투명하며 쌀향기가 짙은 '오상쌀', 신선한 육질에 달고 영양이 풍부한 '방정은붕어', 둥글고 윤택하고 포만하며 껍질이 얇고 색깔이 노란 '원훈콩'… 중국 곡창은 '흑토 우수제품'으로 더욱 믿음직스럽다.

알아본데 따르면 현재 '흑토 우수제품' 수권제품은 10대 품목을 전부 피복했다. 여기에는 쌀제품 304개, 선식옥수수 58개, 콩제품 75개, 잡곡 127개, 식용균 65개, 중약재 22개, 유제품 19개, 고급고기 11개, 랭수어 52개, 거위제품 2개, 꿀, 견과류, 주류 등 특색제품 188개가 포함된다.



흑룡강 '토산물'의 멋진 출항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많은 참가상들이 청도에서 달려왔는데 그들은 방금 제20회 중국국제농산물교역회 활동을 끝마쳤다.

호림시 삼밀벌업전문합작사 리사장 전립신은 "나는 흑룡강 변방의 작은 마을 동방홍에서 왔다. 내가 가져온 것은 호림 피나무 꿀인 신정봉설밀이다. 이는 제품 표준이 유럽련합과 접목된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자자한 좋은 꿀이다. 제44회 국제양봉대회에서 우리 신정봉 설밀은 세계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우리 꿀은 상쾌하고 향기가 넘친다. 우리 제품은 자랑스런 '흑토 우수제품' 수권제품이다"고 밝혔다.

'흑토 우수제품'이 출시된 후 각급 당위원회와 정부는 브랜드농업건설을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 간주하면서 사업전문반을 설립하고 중요일정을 잡아 책임목표를 다지고 여러가지 형식의 브랜드선전보급과 마케팅활동을 적극 전개해왔다. '흑토 우수제품'은 이미 전 성 현대농업발전의 열점으로 되였다. 성농업농촌청도 여러차례 수권기업을 조직하여 각종 전시회활동에 참가하게 하였다. 상해박람회, 북경서비스무역회, 장사중부농업박람회 등 30여차례의 대형전시회와 생산판매련결활동은 모두 '흑토 우수제품'을 잘 선전했으며 전 성 각지 농업기업들도 적극 단결해 더 큰 세계로 출항할 기세를 든든히 다졌다.



'룡자호', 분분히 두각을 나타내

16일, 박람회가 한창이다."흑하콩이야기를 잘 들려주고 흑하콩브랜드를 구축하자"를 주제로 한 국가급 록색고품질고효률건설시범도시-흑하록색농업추천소개회가 할빈국제전시체육센터에서 개최되였다.

브랜드농업 건설이 끊임없이 심화됨에 따라 흑룡강성의 많은 '룡자호' 농업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며 전국 유명브랜드 목록에 올랐다. 얼마전 세계브랜드실험실이 발표한 2023년 중국 가장 가치 있는 500개 브랜드 명단에서 흑룡강성에서는 11개의 농업기업브랜드가 선정됐고 북대황은 2018억 5900만원의 브랜드가치로 500강 제40위를 차지해 농업류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 2023년 중국브랜드촉진회가 발표한 브랜드가치평가정보에 따르면 전국에서 가장 가치있는 100개 지역지리표지제품브랜드들로는 흑룡강성 오상쌀, 경안쌀, 방정쌀, 통하쌀, 연수쌀, 93콩, 향수쌀, 수화선식옥수수 등 8개 브랜드가 선정되였다.

우수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좋은 가격에 팔기 위해서이다. 얼마 전에 열린 중국 앵커 룡강행의 '흑토 우수제품' 생방송활동은 인기 앵커를 조직, 생방송활동을 전개하였는데 총 거래량은 55만여건이고 거래금액은 4450만원을 넘었다. 박람회 개막 당일 신선팀 박람회 특별생방송 유도 판매액은 1000만원을 돌파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류설화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5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