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국제시사
  • 작게
  • 원본
  • 크게

기후변화 대응 문제에서 중국이 보여준 책임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1.28일 15:17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유엔 기후변화 두바이대회가 아랍련합추장국 두바이에서 개막한다. 생태환경부는 일전에 〈기후변화에 대응할 데 관한 중국의 정책과 행동 2023년도 보고서〉를 발표하고 아랍련합추장국의 대회 주최를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표했다. 그리고 각 체약국이 공동 협력해 〈유엔 기후변화 기틀 공약〉 제28차 체약국 대회의 지속을 확보하고 ‘공동 관철’을 심화하며 글로벌 조사를 계기로 삼고 실천에 초점을 맞추고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적극적 메시지를 전했다.

국외 매체는 기후변화 문제를 시종 깊이 중시하고 있는 중국은 여러가지 조치와 행동을 통해 글로벌 기후 관리에 참가함으로써 적극적 효과성을 이룩했다고 표했다.

싱가포르 《련합조간》 사이트가 보도한 데 의하면 핀란드 에너지와 청결공기 연구쎈터가 일전에 업종과 학계의 전문가 89명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70% 이상이 중국이 2030년전에 탄소배출 정점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지난해와 비교할 때 보다 많은 전문가들은 중국의 목표 달성을 보다 락관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블룸버그통신은 상술한 보고서를 인용한 보도에서 청결발전량의 폭증으로 중국의 탄소배출이 래년에 크게 감소할 것이고 중국의 탄소배출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추세가 나타날 것이라고 인정했다. 보도는 태양에너지, 풍력에너지, 원자력에너지, 수력발전 등 분야의 전력생산 규모가 중국의 신규 전력수요를 만족시 킬것이고 석탄에 대한 의존과 상응한 탄소배출을 줄일 것이라고 전했다.

영국방송회사 사이트는 보도에서 환경공기질을 개선하는 면에서 중국은 현저한 효과성을 이룩했다고 표했다. 시카고대학 에너지정책연구소에서 편찬한 공기질 수명 지표에 따르면 2013년후 북경의 공기오염은 50% 줄었고 중국경내 공기오염은 40% 줄었다. 경제학자 싱크탱크(经济学人智库)의 한 중국문제 분석가는 중국은 천연가스와 재생가능에너지로 석탄을 교체할 데 대한 큰 결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유엔 기후변화 두바이대회 주석 당선자인 아랍련합추장국 산업과선진기술부 부장 쟈비르는 기후변화 문제에서 혁신력과 창조력, 세계에 대한 기여도가 뚜렷한 중국은 글로벌 재생가능 에너지 발전의 인솔자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글로벌 에너지 전환에 필요한 제품 생산 뿐만 아니라 산업 실력으로 각국의 원가를 줄여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청결기술 면에서의 중국의 지속적 인솔력은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견인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중요한 요소이라고 말했다.

11월 15일 중미 두 나라는 〈협력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할 데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 따라 중미 두 나라는 글래스고(格拉斯哥) 기후합의와 샤름엘셔이크(沙姆沙伊赫) 실시계획을 포함한 〈빠리협정〉 관련 결정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대해 미국 《뉴욕타임스》는 관련 성명은 관건적 시각에 달성한 중요한 합의라고 표했다. “유엔기후변화기틀공약” 제28차 체약국대회의 소집을 앞두고 중미 두 나라가 공동 발표한 성명은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새 동력을 부여했다.

‘미국의 목소리’ 라지오방송 사이트는 보도에서 미국과 중국이 ‘21세기 20년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무팀’과 재생가능 에너지에 관한 배치를 가동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는 기후변화 대응 면에서 두 나라가 합력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관련 성명은 〈유엔 기후변화 기틀 공약〉 제28차 체약국 대회의 소집을 앞두고 중국과 미국이 “적시적으로 노력해 추진한 의의가 큰 전 세계적 진전”이였다고 표했다.

파키스탄 《국민신문》은 론평에서 오염물 배출을 줄이고 재생가능 에너지의 발전을 추진하는 등 면에서 중미 두 나라 사이의 협력은 환경 관리에 대한 두 나라의 공동 책임을 보여주었으며 ‘일대일로’ 공동 건설의 친환경 발전, 친환경 인프라 건설, 친환경 에너지, 친환경 교통 등 령역에서 중국은 글로벌 기후 관리목표를 위해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표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고경표SNS 배우 고경표가 '제 43회 청룡영화상'에서 지코의 축하 무대를 들썩이며 반응했던 것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지난 22일 정기고의 유튜브 채널 '주정기고' 에서는 '최고치 몸무게로 술 마시러 온 고경표' 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이날 게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드론 공연과 불꽃놀이, 정월대보름의 연길 상공 수놓아

드론 공연과 불꽃놀이, 정월대보름의 연길 상공 수놓아

2월 24일 갑진년 정월대보름 밤,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다지고 연변 민족단결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자’는 주제로 진행된 2024년 정월대보름 드론(无人机) 공연 및 불꽃놀이 행사가 연길의 상공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이날 밤, 밤 장막이 내리면서 행사장은

"30년만에 돌아온 딸 결혼" 혜은이, 한복입고 장모님 포스 사위 누구?

"30년만에 돌아온 딸 결혼" 혜은이, 한복입고 장모님 포스 사위 누구?

사진=김수찬SNS 가수 혜은이가 딸을 시집보내면서 '장모님'이 됐다. 지난 24일 트로트 가수 김수찬은 자신의 SNS를 통해 혜은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혜은이는 곱게 한복을 차려입고 활짝 웃고 있었다. 김수찬은 "혜은이 누나의 따님 결혼

"탕후루 먹다가 11kg 증량" 나선욱, 목표는 몸 터뜨리기? (아는형님)

"탕후루 먹다가 11kg 증량" 나선욱, 목표는 몸 터뜨리기? (아는형님)

최근 탕후루를 매일 10개씩 먹다가 11kg가 쪘다고 밝힌 나선욱이 과거 날씬했던 모습을 공개해 놀라움을 안겼다. 지난 24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는 개그우먼 신기루, 전 프로야구선수 최준석, 유튜버 겸 방송인 풍자와 12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