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IT/과학 > 과학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빙설 감상 동계아시안게임 맞이" 할빈 세계에 초청을 보낸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3.11.29일 14:31
2023~2024년 할빈 빙설시즌 행사 기자회견이 28일 열렸다. 할빈시 문화광전관광국 국장 왕홍신, 할빈시 체육국 부국장 동흥왕, 할빈시 기업과투자서비스국 부국장 류향영, 할빈모던문화관광투자그룹 당위 부서기이며 부총경리 진효연, 할빈시 야부리관리위원회 부주임 리춘위가 기자회견에 참가해 기자의 질문에 대답했다.

빙설과의 약속, 7대 분야 백여개의 행사 개최

올해 할빈 빙설시즌에는 빙성에서의 만남, 빙설공환가, 룡년합가환, 춘설송춘휘 등 4대 활동의 장을 배치하고 빙설축제경축, 빙설문화, 빙설예술, 빙설체육, 빙설경제무역, 빙설트렌드창의와 대중성 빙설 7대 분야 계렬활동을 개최하며 100여개의 빙설행사를 출시하여 '빙설문화의 도시•두 동계아시안게임 도시'라는 국제 일류의 빙설관광목적지를 건설하게 된다.



얼음조각작품. (자료사진)

할빈시 문화광전관광국 왕홍신 국장이 7대 분야에 대해 설명하였다.

빙설축제 경축 행사 분야. 제4회 할빈채빙축제, 제40회 중국할빈국제빙설축제 개막식, 2024년 인터넷중국축제 계렬인터넷행사, 2024 중국빙설관광발전포럼,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개막 초읽기 1주년 경축행사, 야부리스키축제 등 행사를 출범하게 된다.

빙설문화행사 분야. 제1회 동북3성 성소재지 도시련동신춘가회 및 '백성백장' 대형군중가회 계렬행사 가동식, 흑룡강성 제3회 빙설비문화유산축제 및 할빈시 빙설주제 비문화유산 창작작품 전시 등 행사를 개최하게 된다.

빙설예술 행사 분야. 제35회 중국•할빈 국제얼음조각대회, 제26회 국제눈조각대회, 제6회 국제대학생얼음조각대회, 제16회 국제대학생눈조각대회, 할빈 국제청소년얼음조각대회 등 빙설예술대회를 선보인다.

빙설 체육행사 분야. 크로스컨트리스키(越野滑雪) 마라톤경기, 동계철인3종경기, 아시아스피드스케이팅 마라톤경기, 제1회 할빈상해협력기구 스노우사이클경기, 제1회 상해협력기구 국가컵 눈밭축구경기 등 빙설체육경기를 개최한다.

빙설 경제무역 행사 분야. 야부리 중국기업가포럼 년례회의, 흑룡강국제문화산업박람회, 국내외 상인협회 할빈진출, 향항기업 할빈행 등 행사를 개최하게 된다. 이밖에도 일부 전국적인 중요한 행사가 빙설계절에 모습을 드러낸다.

빙설 패션아이디어 행사 분야. 할빈빙설국제패션위크, 할빈 제40회 공익성 빙설단체결혼식, 창의 쇼트클립경기, 빙설관광지 문화창의제품전 등 행사를 개최하게 된다.

대중성 빙설 행사 분야. 백만 청소년 빙상 스포츠, 제4회 대중 빙판 첼린지, 제6회 할빈송화강빙상카니발, 빙상 스포츠 테마사진대회, 겨울수영공연, 섣달그믐밤 불꽃쇼, '타오쉐펭귄' 신구투어 등 대중성 빙상 스포츠 시리즈 행사가 열린다.



볼가 장원. (사진은 관광지에서 제공)

올해 겨울 할빈에서는 빙설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을 새로운 성장점으로 삼고 전국 빙설관광도시에서의 할빈의 선두적 지위를 굳히며 다음과 같은 네가지 방면의 특징을 두드러지게 나타낸다. 할빈이 2025년에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을 개최하는 중대한 기회를 포착하여 할빈의 독특한 빙설의 아름다움, 인문의 아름다움, 운동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전시하고 빙설경제의 전 산업사슬의 발전을 추진하며 가장 특색이 있는 빙설주력제품, 빙설정품로선과 브랜드축제행사를 만든다. 국외 지방도시와 상회 대표를 초청하여 빙설축제 개막식에 참가시키고 일련의 문화교류행사를 개최하여 '빙설문화도시'의 대외영향력을 전방위적으로 과시하고 대러시아협력 중심도시의 지위와 기능을 높이며 할빈의 국제지명도를 끊임없이 확대한다. 전통적인 빙설축제활동과 빙설예술전문국제경기를 개최하고 할빈에서 개최되는 2025년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 홍보행사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동계아시안게임 요소를 빙설행사에 융합시켜 빙설문화, 빙설예술, 빙설체육, 빙설경제무역 등 여러 분야의 심층적인 융합을 촉진한다. 단독으로 대중성 빙설활동 분야를 만들고 대중성 빙설경기행사를 전문적으로 설계, 조직, 전개하여 시민들의 빙설정취를 양성하고 얼음조각과 눈조각 기예의 대중적 기초를 튼튼히 다져 빙설시즌과 빙설축제가 진정으로 인민의 명절, 백성들의 성회로 되게 한다.

빙설을 매개체로 겨울철아시안게임 맞이 고급경기 일일이 등장

할빈시체육국 부국장 동흥왕은 빙설행사 기간에 개최되는 국제빙설체육정품브랜드경기 준비상황에 대해 기자의 질문에 대답했다.할빈시는 중국-상해협력기구 빙설체육시범구를 건설하는 것을 견인으로, 정품대회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전환점으로 전 시 인민을 동원하여 '올림픽 챔피언의 도시', '두 동계아시안게임의 도시'의 시대적 풍채를 전면적으로 과시할 것이다. 올해 빙설시즌 행사 기간에 2023년 전국 남자 아이스하키 선수권 대회, 2023~2024 중국 녀자 아이스하키 프로 리그, 2023 할빈 제4회 분란설동(芬澜雪动越野滑雪) 크로스컨트리 스키 마라톤, 2024 할빈 동계철인3종 월드컵경기, 중국•할빈 아시아 스피드스케이팅 마라톤, 제1회 할빈 상해협력기구 스노우사이클 경기, 제1회 상해협력기구 국가컵 스노우 축구경기, 제1회 상해협력기구 아이스하키 경기, 제1회 상해협력기구 피겨스케이팅 경기, 할빈 2025년 제9회 동계아시아경기대회 아이스하키 시험경기 및 할빈시 대중취미스키경기, 빙상취미운동회, 대중스피드스케이팅 경기, 대중크로스컨트리스키 경기 등 14개의 체육경기를 개최하게 된다.



아이스하키 경기 현장.

빙설 무대를 리용하여 투자유치 다방면으로 추진

할빈시 기업과투자서비스국 부국장 류향영은 "어떻게 기회를 포착하고 플랫폼을 구축하여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할 것인가"라는 기자의 질문에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이번 빙설계절 투자유치활동은 '7대 도시'를 건설하는 것을 수단으로 기회를 포착하고 협력을 찾아 경제발전의 새로운 성장극을 육성할 것이다. 다섯 가지 방면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과학기술 방면에서 안전계산력칩 설계와 연구개발 산업화 등 100가지 과학기술 성과 전환 협력 프로젝트를 정리했다. 공업방면에서는 디지털경제, 생물경제, 식품산업, 장비제조업 투자잠재력보고를 출시하였고 할빈의 우수기업이 전국, 전 세계의 산업사슬과 공급사슬에 융합되도록 할빈 전정특신 기업과 제품목록을 세분화하여 108개 투자유치 항목, 64곳의 투자유치가 가능한 만평방미터 이상의 표준공장, 건물면적이 1만평방미터 이상인 시설목록을 정리하였다. 농업 방면에서는 유명우수특산물 리스트를 정리하여 21개의 식품산업 투자유치 항목을 정리하였다. 빙설관광 방면에서 빙설경제투자 잠재력보고를 출시하여 19억원이상의 투자유치 항목을 정리하였다. 도시갱신 방면에서 개발리용할 수 있는 토지자원 명세서를 작성하고 37개 산업용지를 출시하였으며 24개 도시갱신 항목을 조직하고 편성하였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리인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