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반수에 달하는 국내 인터넷소비자들이 인터넷상가들로부터 불익을 당해본 경험이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일전 중국청년보 사회조사센터는 1343명을 상대로 인터넷소비 관련 조사를 진행, 그중 96.5%의 응답자들이 온라인을 리용해 물건을 구입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동시에 근 반수(49.8%)의 응답자들이 인터넷상가로부터 권익을 침해당한 경험이 있다고 대답해왔으며 소비자리익과 관련해 27.6%만이 긍정적인 평가를 줬다.
인테넷소비자들이 불익을 당한 류형을 봤을 때 《물건반환이 어렵다》가 47.2%로 첫자리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가격을 속이다》가 40.1%로 두번째로 많았으며 《가짜와 저질제품을 판다》가 38.2%, 《물건을 검수할수 없다》가 36.6%, 《령수증이 없다》가 36.5% 등 순위로 인터넷상가의 판매행위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다.
조사에서 88.2%에 달하는 응답자들은 온라인구매시 만약 침권행위를 당했다면 다시는 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기 않겠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