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인 관광객 잡아라" 백화점·면세점 총력전

[온바오] | 발행시간: 2013.09.29일 17:08

▲ 중국 국경절 연휴에 15만명의 중국인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유통업체들이 손님 모시기 경쟁에 나섰다. 29일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옷을 고르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ㅣ 강진규 기자]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건물 외벽엔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를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벌인다는 내용의 크고 작은 현수막이 내걸려 있었다. 중국 국경절 연휴(10월1~7일)를 앞두고 유커 유치를 위한 차원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건물 외부에서 한국어 현수막이나 안내문을 찾는 것이 더 힘들 지경이었다.

매장 안도 분주했다.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여성복 브랜드 오브제와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매장에는 벌써 많은 중국인이 쇼핑을 하고 있었다. 김희경 오브제 매장 매니저는 “국경절 연휴 기간 중 30% 이상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들에게 일일이 전화를 걸어 행사 내용을 안내했다”고 말했다.

중국 지린성에서 온 위챵 씨(23)는 “한국의 좋은 브랜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경절을 앞두고 한국을 찾았다”며 “한국 백화점들이 중국인만을 위한 행사를 여는 등 중국인을 중요한 고객으로 여기는 점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국경절 기간 15만명의 중국인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9만1000명에 비해 65% 증가할 것이란 관측이다. 백화점업계도 중국인 쇼핑객이 추석 때보다 5배 이상 늘기 때문에 연중 가장 중요한 기간 중 하나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국경절 연휴 동안 2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도 매출액이 전년 대비 250%가량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백화점들은 유커를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류스타에게 협찬하는 브랜드를 모아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열었다. 이승기 씨, 그룹 유키스 등에게 옷을 협찬하는 박종철 디자이너의 브랜드 등이 2층 더웨이브 매장에 입점했다. 매장을 기획한 강민규 영패션팀 상품기획자는 “이번주 목요일까지 운영되는 이 매장에 평소보다 6배가량 많은 외국인이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또 다음달 7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중국인 쇼핑왕을 찾아라’ 행사를 열어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에게 500만원 상당의 황금돼지와 한국 방문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현재 3846만원어치를 구매한 고객이 1위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0일까지 외국인만을 대상으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정용품 등을 할인 판매하는 ‘K세일’을 연다. 여권을 제시하는 외국인에게 10~20%의 추가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에 K팝 팝업스토어를 열고 유커를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

면세점 역시 유커를 맞을 채비를 마쳤다. 롯데면세점은 중국 여행 사이트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골드바를 증정하는 경품행사도 마련했다. 신라면세점은 다음달 13일까지 매일 888명의 중국인 관광객에게 선불카드 1만원권을 증정하고 있다. 중국어 인터넷면세점인 CN몰에서 신라면세점 할인쿠폰과 에버랜드 입장권 등을 주는 행사를 벌인다. 워커힐면세점 역시 중국인을 겨냥해 시계전시회와 판촉행사를 준비했다.

백화점업계는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되는 중국의 여유법(旅遊法)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여유법은 중국 여행사가 초저가 관광을 미끼로 상품을 판매한 뒤 현지에서 쇼핑을 강요해 수수료를 챙기는 관행을 금지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하지만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저가 패키지 관광객보다 개인적으로 와서 고가의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여유법이 저가 패키지 상품 규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만큼 고급 제품 위주의 백화점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14%
30대 29%
40대 2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14%
30대 0%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7년째 기러기 아빠" 윤다훈, 부인·딸·손녀 '캐나다 뒷바라지'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의 주역이었던 윤다훈이 이동건과 만나 기러기 아빠 근황을 공개했다. 최근 방송한 SBS '미우새'에서는 윤다훈이 오랜만에 출연해 오랜 인연 이동건과 만남을 가졌다. 윤다훈은 "7년째 기러기 아빠, 할아버지로 지내고 있다. 큰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카페는 아무나 하나" 이동건, 제주도 '사업 도전' 2억 대출 충격

사진=나남뉴스 배우 이동건이 드라마 업계 불황을 언급하며 제주도 카페 창업 의지를 드러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오는 19일 방송하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카페 창업에 나선 이동건의 도전기가 공개된다. 이날 이동건은 진지하게 카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둘이었지만 혼자였다" 고현정, 재벌家 정용진과 '신혼생활' 최초 고백

사진=나남뉴스 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회장 정용진과의 신혼 생활을 최초로 고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고현정'에 일본 도쿄를 방문한 브이로그를 올리며 신혼 생활을 회상했다. 영상 속 고현정은 여러 행사장을 오가며 바쁘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