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연변민족식품회관 창업의 락원으로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09.11일 20:23

꿈의 혁신공장, 연변민족식품회관 개관식 장면.

9월 11일 조선족민족식품 창업과 혁신의 새 무대를 펼쳐갈 《꿈의 혁신공장-연변민족식품회관》 개관식 및 신상품 발표, 전시회가 있었다.

《대중창업, 만민혁신》은 인테넷시대의 궐기와 함께 꿈을 이루려는 창업자들의 부풀어오르는 새 희망으로 되고있다.그러나 창업자들의 꿈은 융자난, 조건미달, 안계가 부족한 등 여러가지 객관적 원인으로 번번이 좌절되고있다. 창업자들이 하루속히 창업의 꿈을 이루게끔 하기 위해 연변신흥공업구 조선족식품표준화생산시범기지에서는 개방식 혁신무대,개방식 고객복무무대인 《꿈의 혁신공장-연변민족식품회관》을 설립했다.

연길시 하남가 연룡로에 위치한 이 회관은 건축면적이 2000여평방메터에 달하고 전시, 체험, 연수, 상담 등 6개의 창업공간이 마련돼있다.



꿈의 혁신공장 점화식 한장면

연변신흥공업구 조선족식품표준화생산시범기지와 조선족식품표준화생산시범기지기업련합회에서 주최하고 연변신흥공업구관리위원회에서 협찬한 이날 행사는 주최측의 환영사와 래빈들의 축사에 이어 꿈의 혁신공장 점화식이 있었다.

꿈을 이루려는 창업자들은 손에 손을 거쳐 점화한 불씨를 계주형식으로 봉송했다.

이어서 《꿈의 혁신공장-연변민족식품회관》 신상품전시관과 체험관을 관람하는 행사가 마련됐다.

상품전시장에서 사람들은 천혜의 땅 장백산기슭에서 재배되는 신상품 연변특산품과 친환경록색식품을 돌아보면서 현장에서 상품을 다투어 구매하기도 했다.

체험관에서 있은 조선족전통음식체험은 방문자들의 호기심과 관심, 동참으로 유난히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체험자들은 민족전통음식공예를 자랑하는 조선족전통음식 기술자들의 정성어린 지도를 받으며 조선족전통음식인 김치담그기, 떡 만들기 등 공예를 차곡차곡 익혀나갔다. 자신이 몸소 만든 김치와 떡을 맛본 체험자들의 얼굴마다에는 밝고 즐거운 표정이 력력했다.

민족음식체험관에서 기자는 민족전통음식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우리 음식 알리기에 나선 연변록천음식문화연구원 리미선원장을 만났다.

음식솜씨가 좋았던 외할머니와 어머니한테서 전통음식료리솜씨를 고스란히 물려받고 제품개발에 대한 끈질긴 연구로 우리 음식을 만방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온 리미선녀사이다. 얼마전에는 그녀가 몇년동안 알심들여 연구, 개발한 쑥엿이 전매특허를 따내기도 해 주위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리고 2012년부터 지금까지 선후로 CCTV-4, CCTV-7, CCTV-13 등 프로의 음력설, 추석 명절 특집프로에 출연하면서 조선족전통음식을 전국각지에 널리 알리기도 했다.



연변민족식품회관 전시장의 한 장면.

《거한 밥상》보다 《건강한 밥상》을 차리고싶다는 그녀의 최종 목표는 조선족전통음식의 해외진출이다. 우리 음식을 가지고 언젠가 해외에서 성공할 그날을 꿈꾸는 리미선녀사는 체험자들에게 민족음식공예를 전수하느라 여념이 없다.

연길삼구김치 강영자사장은 민족식품회관 체험관에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김치,고추장,청국장,젖갈류 등 30여가지 민족전통음식제품을 전시했는데 합작의향을 가진 고객들과 상담하느라 분망했다.

체험관에는 눈에 띄게 정교한 공예로 지은 나무집이 유표하게 안겨왔다. 연길 오두막막걸리집을 축소해 만든 작은 체험관이다.홍송과 친환경자연재목으로 음식점 원형을 본따 고객들에게 오두막음식문화를 선보이며 전통음식문화와 친환경 자연의 만남으로 되기에 손색이 없다.



민족전통음식 체험활동을 하고있는 한 장면.

오두막집 대표 박은희사장은 요즘 해내외에 50여개의 체인점을 갖고있다.박사장은 웰빙시대를 맞아 친환경적인 아담한 환경을 만들고 소비자의 수요에 따라 건강하고 맛잇는 친환경음식을 제공하는 가게문화를 선도하련다고 밝힌다.

연변오덕된장술유한회사 리동춘리사장은 2009년에는 전통된장을 길림성무형문화재로 등재시켰으며 오덕된장술을 발명하여 특허를 취득함과 동시에 중국브랜드로 만들었다.체험관에서 리동춘리사장은 기자에게 《꿈의 혁신공장,연변민족식품회관의 설립은 그동안 민족음식종사자를의 오매불망 바라던 둥근 꿈으로서 분산된 인력, 기술, 자원을 융합해 우리 민족식품의 정화를 만방에 알리고 조선족식품 브랜드화와 산업화,세계화로 나아가는데 필요한 획기적인 한걸음이 될것이다.》고 표시한다.

민족식품체험관 참관을 마친후 기자는 회관 2층에 위치한 표준화랭면체험관에 발길을 돌렸다.

연길랭면의 규모화,표준화,전문화,산업화를 실현하기 위해 《일품랭면》으로 상표를 등록하고 연변신흥공업구에 생산기지와 시범기지를 앉히고 본격적으로 브랜드 조선족랭면에 박차를 가하고있는 연길랭면의 현주소, 국내외적으로도 널리 소문난 중국조선족의 독특한 민족음식인 연길랭면은 2013년에 《중국 10대 국수》에 선정되면서 브랜드가치는 더 높아졌다.



조선족전통음식 떡을 빚고 있는 체험자들.

표준화랭면체험관에서 고객들은 시원하고 맛잇는 《일품랭면》을 체험하며 저마다 엄지손가락을 내밀었다.

연길신흥공업구 조선족식품표준화생산시범기지 주임이며 연변민족식품회관 관장인 안창만씨에 따르면 목전 꿈의 혁신공장,연변민족식품회관에 등록한 기업의 수자는 41개소이고 전시한 상품은 100여가지에 달한다고 하면서 아직도 새롭게 등록하려 의향을 밝히는 회사도 적지 않다고 한다.

《대중창업, 만민혁신》은 현시대의 주류사조이다. 창업대무대를 마련해 더욱 아름다운 꿈을 실현하는것은 모든 창업자들의 한결같은 꿈과 념원이다.

꿈의 혁신공장,연변민족식품회관의 설립은 조선족민족전통식품의 요람인 연변에서 민족특색식품의 창업과 혁신을 극대화하고 향후 조선족민족식품의 도약식발전을 이루는데 힘찬 밑거름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편집/기자: [ 강동춘, 김성걸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5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