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5중전회 6대 시사점

[기타] | 발행시간: 2015.10.27일 15:16
[신화사 베이징 10월 27일] 올해 10월 12일, 중앙정치국 회의 결정에 따라 중국공산당의 제18기 5중전회가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베이징(北京)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체회의에 대해 신화시점(新華視點)에서 6대 시사점를 정리했다——

【시사점 1】전체회의 소집시간은 어떻게 확정되는가?

중국공산당 '당장'의 규정에 따라 중앙위원회 전체회의는 중앙정치국에서 소집하며 해마다 최소 한번씩 개최된다.

3중전회부터 7중전회까지 전체회의 소집시간은 보통 두차례 중앙정치국 회의에서 확정되며 한차례는 개최 월을 확정하고 다른 한차례는 구체적인 일자를 확정한다.

올해 7월 20일에 소집된 중앙정치국 회의에서 제18기 5중전회를 “올해 10월, 베이징에서 개최”할 것을 결정했고; 10월 12일에 소집된 중앙정치국 회의에서 5중전회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베이징에서 개최”할 것을 결정했다.

【시사점 2】이번 전체회의의 주요 의정에는 어떤 부분이 있나?

제18기 5중전회의 주요 의정은 중공중앙정치국에서 중앙위원회에 사업을 보고하고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제13차 5개년계획에 대한 제안을 작성하는 것을 심의하는 것이다.

중앙의 전체회의에는 또 한가지 중요한 의정이 있다. 즉 중공중앙정치국에서 중앙위원회에 사업을 보고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3중전회가 시작되어서부터 중앙정치국은 매번 전체회의에서 중앙위원들에게 사업을 보고하게 돼있다.

그외 중앙의 전체회의는 당 기율 처분을 받은 중앙위원, 중앙 후보 위원에 대해 조직 층면의 처리, 결정을 내린다. 동시에 중앙위원이 불참했을 경우 전체회의에서는 득표수에 따라 중앙 후보 위원이 순서대로 그 자리를 보충하는 데 대해 결정하게 된다.

【시사점 3】전체회의는 누가 주최할까? 어떤 사람들이 참석할까?

'당장'의 규정에 따라 중앙의 전체회의는 중앙정치국에서 주최한다.

중앙의 전체회의인만큼 중앙위원, 중앙후보위원들이 당연히 회의에 참석해야 한다.

【시사점 4】중앙에서는 “12.5”를 어떻게 평가할까?

중앙정치국에서는 “12.5”시기는 중국 발전이 아주 평범하지 않은 5개년으로 보고있다. 얼기설기 뒤엉키고 복잡한 국제환경과 간고하고 무거운 국내 개혁, 발전, 안정 임무에 직면해 중국공산당은 전국 각 민족 인민들을 단결, 인솔해 완강하게 분투하고 혁신 개척했으며 당과 국가사업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데 힘을 기울여 중국의 발전이 중대한 성과를 거뒀다. “12.5”계획의 목표가 곧 승리적으로 실현되며 중국의 경제실력, 과학기술 실력, 국방실력, 국제 영향력이 또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시사점 5】중앙에서는 “13.5”의 기조를 어떻게 확정할까?

중앙정치국에서는 “13.5”시기는 전면적으로 샤오캉(小康)사회를 건설하는 결정적 단계라고 지적했으며 “13.5”계획은 반드시 이 목표 실현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작성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중앙에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13.5”시기 중국의 경제, 사회 발전을 추동하려면 반드시 중국특색사회주의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전면적인 샤오캉사회 구축, 전면적인 개혁 심화, 전면적인 의법치국, 전면적인 엄격한 당관리라는 전략적 구도를 견지해야 하며 발전을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 내세우는 것을 견지해야 하며 경제건설, 정치건설, 문화건설, 사회건설, 생태문명건설과 당의 건설을 전면적으로 추진해 시간에 맞춰 샤오캉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두번째 100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한 중국꿈을 실현하는 데 보다 튼튼한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시사점 6】계획제안과 계획요강은 어떤 관계인가?

중공중앙에서 제기한 “13.5”계획제안은 중국에서 “13.5” 계획요강을 편성하는 데 중요한 근거가 될 것이다. “13.5”계획요강이 편성 완료된 후 법정 절차에 따라 12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4차회의에 제출되어 심사, 비준을 받게 된다.

출처 : 신화망 한국어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트로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호중'이 최근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낸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그의 소속사 대표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매니저에 김호중을 대신해 경찰에 출석하라고 지시한 이가 자신이라고 주장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공기주입식 놀이기구와 관련돼! 7월부터 강제 실시!

공기주입식 놀이기구와 관련돼! 7월부터 강제 실시!

일전에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국가표준위원회)은 강제성 국가표준인 '공기주입식 놀이기구 안전규범'을 발표했다. 이 표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시행된다. 에어캐슬, 에어미끄럼틀 등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놀이기구다. 최근 몇년동안 이러한 류형의 시설의 전

‘모멘트'를 확대하여 새로운 협력 추진

‘모멘트'를 확대하여 새로운 협력 추진

- 길림일보사와 한국강원일보사, 전략적 협력 협정 체결 5월17일, 길림일보사와 한국 강원일보사는 한국 강원도에서 친선관계 체결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을 체결, 쌍방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올해는 길림성과 한국 강원도가 우호적인 성도(省道)관계를 수

'동계아시안게임과 동행·생명 보호' 대회 자원봉사자 훈련 시작

'동계아시안게임과 동행·생명 보호' 대회 자원봉사자 훈련 시작

할빈 2025년 제9회 동계아시안게임은 북경 동계올림픽에 이어 중국이 개최하는 또 다른 중대한 국제 종합성 빙설대회로 할빈시적십자회는 동계아시안게임 보장에 참가하는 14개 대학의 6600명 자원봉사자에 대한 긴급 구조 훈련 임무를 수행했다. 5월 12일 첫번째 동계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