ㅡ84.2% 소비자 인터넷구매 권익보장 어려워
얼마전에 무한의 녀대생이 한 인터넷상가의 행위에 불만을 느끼고 차한 평가를 줬다가 그 상가로부터 보복으로 부쳐보낸 수의(寿衣)를 받고 기절할번했다.
중국청년보 사회조사센터가 인터넷을 통해 1048명을 조사한바에 의하면 97.4%가 인터넷구매 경험이 있었으며 73.5%의 소비자들이 인터넷구매에서 권익보장과 관련된 문제에 부닥친적이 있었다. 그리고 84.2%에 달하는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한 구매과정에서 권익을 보장하기 힘들다고 답변해왔다.
인터넷구매에서 소비자권익과 관련해 제일 관심하는 문제로 인터넷상가가 허위선전을 한다고 생각하는것이 63.1%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41.9%가 가짜를 판매한다고 대답, 그리고 37.6%가 판매후 서비스가 문제라고 응답했다. 이외에도 소비자들은 인터넷상가의 상품표기가 똑똑하지 못하거나 《3가지 의무》를 리행하지 않으며 상가에 차한 평가를 매겼을 경우 악의적인 전화를 받거나 보복을 당한다고 표시했다.
편집/기자: [ 리철수 ] 원고래원: [ 본지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