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9차 당대회·보고를 읽으며 민생을 말하다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7.10.23일 08:16
【보고서 원문】 취업은 가장 큰 민생이다. 취업 우선의 전략 및 적극적인 취업정책을 견지하고 더욱 높은 질과 더욱 충분한 취업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직업기능 훈련을 대규모로 전개하고 구조적인 취업 모순을 해결하는 것을 중시해야 하며 창업을 통한 취업 확대를 격려해야 한다.

【보고서 원문】 경제의 성장과 함께 주민의 소득도 함께 증가시켜야 하고 노동생산성을 제고시키는 동시에 노동보수도 같이 늘려가야 한다. 당의 모든 업무는 반드시 가장 광범한 인민의 근본이익을 가장 높은 기준으로 간주해야 한다. 인민대중의 작은 일을 자기의 큰 일로 생각하고 인민대중이 관심을 가지는 일, 인민대중이 만족을 느끼는 일에서 시작해 인민들을 거느리고 끊임없이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해야 한다.

2017년 8월 16일, 산시(陝西)성 양(洋)현 차오바(草壩)촌 마을 주민 왕젠훙(王建紅)이 배나무 밭에서 조생한 황금배를 따고 있다. 차오바촌은 ‘주환후(朱鹮湖) 과일산업 전문 합작사’를 설립해 ‘당 지부+합작사’의 관리방식과 ‘합작사+회사+기지+농민’의 경영방식을 통해 자원을 자산으로, 자금을 지분으로, 농민을 주주로 만드는 ‘3가지 변화’를 가져왔고 집단경제의 끊임없는 성장과 농민수입의 지속적인 증가를 실현했다.

2017년 10월 18일, 덩젠쥔(鄧建軍, 앞줄 중간) 19차 당대회 대표, 장쑤(江蘇)성 헤이무단(黑牡丹)그룹 최고기술관리자가 장쑤성 대표단 토론에서 발언하고 있다. 그는 현직 직원의 사회화 교육훈련체제가 진일보로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년 10월 18일, 덩젠쥔 과학연구팀의 성원이 업무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취직하려는 대학생이 안후이(安徽)대학 2016년 졸업생 봄철 채용박람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고향으로 돌아온 2명의 농민공이 산둥(山東)성 이위안(沂源)현 루춘(魯村)진의 한 플라스틱 백 생산기업에서 일하고 있다

2017년 6월 8일, 장쑤성 쑤첸(宿遷)시 쓰훙(泗洪)현 저우타이(周台)촌의 양식업자 저우강(周剛, 오른쪽)이 안해 천룽미(陳榮米)와 함께 쪽배로 수확한 작은 가재를 운송하고 있다

2017년 1월 10일, 왕위치(王宇琦)가 산시(山西)성 진청(晉城)시 시웨(喜閱) 북 카페에서 책장을 정리하고 있다. 왕위치는 산시 진메이(晉煤)그룹에서 10년 근무했었다. 2015년, 그가 소속된 기업은 진로 조정을 실시하면서 직원들의 무급휴직을 권장했다. 탄광에서 나온 왕위치는2015년 말에 24시간 북 카페—시웨 북 카페를 오픈했고 2016년은 다퉁(大同)과 윈청(運城)에서 또 북 카페 체인점 두개를 더 오픈했다.

산시 루안(潞安)그룹 쓰마(司馬)탄광의 안전등 실에서 수갱 종합기계화설치팀의 옌젠핑(閆建平)이 헤드램프를 벗고 있다. 옌젠핑은 원래 스거제(石圪節)탄광에서 근무했지만 전국 석탄산업의 생산량 과잉을 해소하는 과정에서 스거제탄광은 석탄 생산량이 많은 산시에서 폐쇠시킨 몇개 탄광 중 하나로 되었다. 하여 옌젠핑은 스마탄광으로 근무지를 옮기게 되었다.

2017년 9월 11일, 수강생들이 후난(湖南)성 장자제(張家界)시 우링위안(武陵源)구 과이야오메이(乖么妹) 면직 기지에서 면직 기술을 배우고 있다.

2017년 3월 14일, ‘촹칭춘(創青春)’ 전국 대학생 창업대회 금상 수상자, 우당(烏當)구 즈퉈(智拓)창업교육과학기술회사 기술전문가 천페이판(陳非帆, 왼쪽 첫번째)이 구이양(貴陽)시 우당구 구이저우(貴州)사범대학 대학생창업단지에서 그들이 개발한 ‘선사 시대의 구이저우’ 프로젝트를 전시 및 소개하고 있다

2017년 5월 19일, 에베레스트 밑의 자시쭝샹(紮西宗鄉)에서 온 줘마(卓瑪)가 자기집에서 운영하는 텐트여관에서 관광기념품을 정리하고 있다.

2017년 7월 14일, 저장(浙江)성 더칭(德清)현 모간산(莫干山)진 라오링(勞嶺)촌 주민 차오수이잉(曹水英, 왼쪽)과 그의 딸 캉원친(康文琴)이 자기집에서 경영하는 ‘젠치(澗棲)민박’에서 객실을 청소하고 있다. 10여년 전 까지만 해도 라오링촌은 현지에서 유명한 빈곤마을이었다. 저장의 ‘아름다운 농촌’ 건설이 현지의 농촌관광과 민박경제를 발전하게 했다.

2017년 7월 19일, 관광객들이 허베이(河北)성 관타오(館陶)현 량화(糧畫) 마을에서 참관하고 있다.

2017년 6월 30일, 닝샤(寧夏) 구위안(固原)시 위안저우(原州)구 펑바오(彭堡)진 야오모(姚磨)촌 주민들이 채소 기지에서 양배추를 수확하고 있다.

신화사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5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빈틈없이 행복한 시간” 이선영 아나운서 결혼 소감은?

이선영(35) 아나운서 ‘MBC 라디오 정치인싸’의 진행자인 이선영(35) 아나운서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가운데, 결혼 후 처음으로 심경을 밝혔다. 앞서 이선영 아나운서는 지난 4월 27일(토) 양가 친척 및 지인,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렸다. 이선영은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엄청 가난했다” 눈물의 여왕 박성훈 생활고 고백

배우 박성훈(나남뉴스) 인기리에 종영된 tvN 주말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악역 윤은성을 맡았던 배우 박성훈(39)이 학창시절 생활고를 겪었던 일화를 고백한다. 박성훈은 앞서 공개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예고편에서 학창시절 및 군대 시절 이야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융합출판의 세계를 체험해보자

‘제1회 동북도서박람회’에서 연변교육출판사는 전통출판뿐만 아니라 디지털출판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자원 등 융합출판분야에서도 앞서 생각하고 열심히 뛰여온 성과를 전시하여 방문객들을 위해 신선한 체험과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온라인서점, 오디오북,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