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여러 려행사에 알아본데 의하면 우리나라는이미 주민들의 봄 나들이 고봉기를 맞이했고 청명과 5.1련휴 기간 출행하는 국내 관광객 수는 1억명을 넘을것으로 예측되였다.
업계 인사들은, 봄철 출행열은 국내 관광 시장의 공간이 크게 확장되고있음을 반영해준다며 각측은 한층 더 힘을 내 공급을 최적화함으로써 관광시장의 승격을 추진해야한다고 인정했다.
상해관광집산본부의 소식에 따르면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장강 남부지역은 개화기에 진입했다. 벚꽃, 유채꽃, 살구꽃, 목란, 튤립의 개화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아직 피지 않은 꽃도 있다. 때문에 개화기에 즈음한 청명절 단기 련휴기간 관광로선 예약은 폭주했다. 전하는데 의하면 운남, 광서쫭족자치구, 강서, 호남, 호북 등 지에 꽃들이 만개했다.
씨트립의 소개에 따르면 씨트립을 통해 이미 500여개 국내외 도시 관광객들이 청명 단기련휴기간 단체행과 자유행, 맞춤형 려행, 현지 체험관광 등 관련 관광서비스를 예약했고 관광 목적지는 88개 국가와 지역을 포함했다.
업계 인사들은,우리나라는 관광 시장의 질서를 한층 더 규범화하고 관광 원가를 낮추며 휴가 공급방식을 최적화하고 관광휴양상품을 늘리는 등 여러 측면으로 관광소비의 승격을 추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많은 지역에서 현재 풍경구의 관광시기에 적합한 문화와 관광 상품을 내놓고 있다. 상해시 문화관광국은 최근 40가지 문화융합 요소를 갖춘 관광로선을 발표했다. 로선은 외탄건축 예술, 혁명력사 료해, 옛상해 보물찾기, 뮤지컬 등 여러가지 주제를 포함하고 있다. 북경은 18가지 “청명 봄 나들이 혁명력사 관광”을 중점으로 출시했고 중경시는 160여항의 봄철 문화관광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꽃구경, 체육운동, 민속문화 등 여러가지 주제가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