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길림성 신판 12333 종합서비스사이트가 정식 개통됐다. 사이트 주소는 http://12333.jl.gov.cn이다.
이에 앞서 우리 성에는 12333 인력자원과사회보장서비스 자문전화가 있었다. 이 자문전화는 현재까지 연인수로 85만명의 전화자문을 접수, 일 평균 500여명의 자문전화를 접수하고있다.
12333 자문서비스전화는 수많은 가구에 봉사하는 중요한 전화자문 플랫폼으로서 5년간 통일적인 《정책자문고(政策咨询库)》, 《사무안내고(办事指南库)》와 《정보조사고(信息查询库)》를 구축, 전 성 광범한 채용단위와 종업원들에게 공공취업, 사회보험, 로동관계와 인사인재 등 각 항 자문서비스를 제때에 제공하는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소식에 따르면 12333은 또한 전국 인력사회보장 계통에서 성 및 시 자문서비스 인원들이 거리와 사회구역에 심입하고 대학중등전문학교에 심입하며 기업사업단위에 심입하고 농촌향진에 심입하며 신문매체에 심입하는 《5심입(五走进)》활동을 앞장서 전개했는바 얼굴을 맞대는 친정식(面对面亲情式) 자문서비스를 통해 자문자들에게 정책자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력사회보장부문과 군중 사이 교류의 중요한 뉴대역할을 충분히 발휘했다.
이 기초상에서 광범한 네티즌들의 자문서비스 수요에 적응하고저 길림성에는 새로 12333 종합서비스사이트를 개통했던것이다.
편집/기자: [ 박명견습기자 ] 원고래원: [ 중국길림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