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박방, 중의 홍보의 대표적 브랜드로 키울 것"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2.05.11일 14:20
  도문시의 소문난 화상진료소(图们市烧伤门诊) 집 아들 박원일은 1990년대 초, 대학지망을 쓰면서 의사가 되라는 부모들의 부탁을 거부하고 기어코 북경기계공업학원을 선택하였다.

  “그때 저는 아버지께서 아무리 좋은 비방으로 평생 환자를 치료한다 해도 고작 5만명 정도에 그칠 것이라는 계산을 해봤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그 비방을 제품화하는 의약공장이라도 차려 보다 더 많은 환자들에게 혜택을 주려는 꿈을 가졌더랬습니다. ”

  아버지와 림상학저서 《방약합편》(方药合编)의 만남

  박원일의 부친 박정욱(현재80세)은 19세기 60년대에 도문시 월청진 석건촌에 살면서 한방에 대한 관심으로 조효현(赵孝玄)이라는 70대의 마을 의사와 친분을 맺게 된다.

  당시 조로인은 박정욱과 함께 산과 들에서 여러가지 약초를 캐 들이면서 고약 만드는 방법이며 이런저런 의술을 가르쳤다. 그러던 조로인은 림종에 이르러 박정욱에게 붓글씨로 된 《방약합편》이라는 책자를 넘겨주었다.

  그렇게 넘겨받은 《방약합편》(1885년 출판)은 조선시기(고종 22년) 어의 황도연이 아들 황필수(黄泌秀)에게 부탁하여 정리해낸 림상저서였다. 이 책에는 기존의 실용처방과 약물에 대한 지식이 일목료연하게 정리되여 있었다. 특히 이 책은 간편하고 실용적인 응급처치의 비상처방서였는데 이 책의 정체, 그리고 조로인이 바로 저자 황필수의 제3대 제자라는 것을 알기까지는 많은 세월이 흐른 뒤였다.

  박정욱은 조로인에게서 그 책을 넘겨 받으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의학에 접근했고 약처방을 연구하면서 마을사람들의 병을 치료하기 시작하였다. 80년대에 이르러 박정욱은 월청진위생원 원장으로 사업하게 되였고 천진중의학대학과 연변민족의약연구소에 가 연수를 하면서 끊임없이 의약연구에 정진하였다.

  박정욱은 90년대로부터 도문시에 화상전문진료소를 앉히고 수십년간 탐구해 낸 ‘비방’으로 화독을 입어 위험에 봉착한 화상환자며 손발을 잘라야 한다는 동상환자, 속살이 썩어 뼈가 드날 지경이 된 욕창환자도 구원하였다.



  박정욱의사의 화상비방약에 대해 연변대학부속병원 화상성형과에서는 1993년부터 2000년도에 이르는 사이에 320명에 달하는 화상환자들을 상대로 림상실험을 하였다. 그 보고서에서는 이 중약비방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충분하게 립증하였다.

  최근 연변대학의학원 중의학 석사생 도사인 김명옥 교수는 《중의학의 각도로 본 박방계렬제품》이라는 특강을 하면서 “순 중약으로 된 박방표계렬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의 복음이며 연변의 자랑이고 민족의 자랑이다. 박방제품은 연변뿐만 아니라 동북3성 나아가 전국, 세계로 나아 갈 제품”이라고 평가하였다.

  아들: “저는 아버지 처방을 그대로 쓴 것이 아니라 일상용품으로 제품화하기에 많은 시도를 했습니다”

  박원일은 대학을 졸업하고 일본에서 류학도 하였으며 10년간 반도체업계에 종사하면서 상해에서 파견근무를 하였다. 그러면서도 언젠가는 꼭 “아버지의 비방을 제품화하려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고 중의학습을 지속적으로 견지하면서 한편 제약파트너를 찾기에 왼심을 써 왔다.

  “우리 약이 좋으니까 계속 만나는 사람들과 ‘우리 약 이야기’를 했지요. 그러다 보니 과연 기회는 찾아왔어요. ”

  한 화장품회사에서 당시 여드름환자가 급증하는 상황에 맞춰 "기능성화장품"을 만들 것을 제의해 왔다. 그리하여 2016년 8월 중국(상해)자유무역구에 상해박방생물과학기술유한회사(上海朴方生物科技有限公司)를 설립하고 아버지의 비방을 바탕으로 기능성화장품 개발을 본격적으로 다그쳤던 것이다.



  식물의 천연을 담은 기능성 화장품 윤양크림

  처음으로 만들어 낸 기능성화장품인 윤양크림은 내적조리를 통해 피부순환체계를 개선하면서 여드름, 미백, 주름방지, 알레르기 방지 등에 효과가 선명하였다. 잇달아 여드름 고약, 파스, 비염고 등 일상용품 계렬의 25가지 제품을 개발하였다.

  박원일 대표는 “저는 아버지 처방을 받아서 그대로 쓴 것이 아니라 처방을 기초로 사용하기 편리하게 일상용품으로 제품화하는 쪽으로 많이 시도했습니다.”라고 제품개발의 방향성을 귀납하였다.

  박방과 연이 닿은 사람들은 코로나시기에도 미국, 일본, 한국 등 나라에서 배편으로 3개월이 걸리는 시간을 감안하면서도 계속 주문을 잇고 있다. 하지만 일상용품의 치료효과에 대해 믿으려 하지 않는 이들이 더 많았다. 하여 일단은 널리 알려 아픈 환자들이 하루 빨리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판단하였다.

  그리하여 박원일 대표는 전국 각지에 박방체인진료소를 앉혀 박방의 효과를 체험으로 알게 하는 모식을 고안하였다. 2021년 5월 연길에 첫 박방중의진료소(朴方中医诊所)를 차리고 환자들을 맞기 시작하였다.

  박원일 대표는 “박방을 중의를 선전하고 대표하는 하나의 대표적 브랜드로 만들 것”이라고 결심을 말한다. 그러면서 조의나 한의도 필경은 중의에서 비롯된 전통의학이지만 갈래를 이루어 분파를 형성한 만큼 박방을 중국조선족무형문화유산의 하나로까지 등록할 계획이라 밝혔다.

  출처:길림신문

  편집:김철진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