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북경-천진-하북과 협력·관찰 | 천년대계로 그린 미래의 도시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6.13일 10:15
6월 웅안신구는 불볕이 내리쬐고 섭씨 40도의 고온에서 타워크레인이 숲을 이루고 기계가 굉음을 내며 청록색이 뒤섞인 생태도시 상공에 뜨거운 건설 행진곡이 울려 퍼졌다.



6월 12일 흑룡강성 당정 대표단을 따라 '미래의 도시'로 불리는 웅안을 찾았다.2017년 4월 1일, '중공중앙과 국무원의 하북성 웅안신구 설립 결정 통지'가 발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세계가 주목했다.지난 7년 동안 웅안신구는 '한 필지의 땅'에서 '한 장의 그림'으로, 다시 '한 개의 도시'로, 마디가 자라는 소리가 밤낮으로 멈추지 않았다.지금까지 웅안신구의 380여개의 핵심 프로젝트에 대한 루적 투자액은 6,700억원을 초과하고 개발 면적은 184.5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며 4,000여개의 건물이 들어섰고 웅안은 대규모 건설과 북경 비수도 기능 해소의 동시 단계에 진입했다.



천년 대계, 국가 대사.

웅안기획전시센터에는 거대한 스크린 앞에 웅장한 도시계획도가 서서히 펼쳐지고 있다. 북경의 비수도 기능을 완화하기 위한 중앙 집중식 지지대로서 웅안은 모든 토지를 명확하게 계획하고 력사적 후회를 남기지 않고 신중하게 추진했다.

웅안도시간역 프로젝트 건설 현장에서 프로젝트 건설자인 중국철도건설관리유한회사 웅안지휘부 부지휘장 송가의 한 마디는 기자에게 '한 치의 땅도 명확하게 계획한다'는 의미를 실감하게 했다.

웅안도시간역과 국제무역센터 구역은 웅안신구 가동구의 핵심 위치에 있으며, 전체 구역은 웅흔고속철도 웅안도시간역, 경웅쾌속선터미널역, 국제무역센터와 동서축 대중교통으로 구성되여 있다.구역의 총 면적은 약 472무, 총 건축 면적은 약 160만 평방 미터, 총 투자액은 약 209억원에 달한다.완공되면 사무실, 상업, 호텔, 아파트뿐만 아니라 철도 교통, 항공 서비스 기능, 생태 문화 관광이 있으며 업태가 다양하고 풍부하여 새로운 발전 개념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활력이 넘치며 웅안 특색을 지닌 TOD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송가는 웅안 도시간 프로젝트는 도시 교통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도시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역과 도시의 통합을 위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완공되면 웅안신구의 대외 및 대내 중요한 교통 허브가 될 것이며 웅흔고속철도와 경웅쾌속선은 지하철 M1과 M2의 4개 로선과 교차하며 최대 환승 거리는 270m를 초과하지 않으며 북경련결, 전국 련결 및 세계 련결을 실현한다.그 중 경웅괘속선 로선은 30분 만에 대흥국제공항에 도착하고 1시간에 북경지하철 교통망에 통합된다. 대흥국제공항의 항공 기능은 도시 터미널을 통해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되며 승객은 여기에서 체크인, 수하물 위탁 및 기타 절차를 거칠 수 있다.또한 전체 구역은 지하 공간의 상호 련결을 실현할 것이다.도시간역 허브의 지하 공간과 북쪽의 국제 무역 센터, 중화, 화능 및 미래의 중앙 비즈니스 지역은 지하 도시 회랑을 사용하여 상호 련결되며 총 면적은 약 110만 평방 미터에 달한다.려객 수송과 건축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지하 공간의 집약적이고 효률적인 리용에 대한 실용적인 탐색을 통해 인기 있는 중요한 도시 활력 공간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종합적이고 복잡한 프로젝트는 3개 층으로 나뉘며, 지하 1층은 상가에 속하고, 지하 2층은 역대청과 도로로 택시와 보행자가 각자 다른 길을 간다.지하 3층은 고속철도와 지하철 로선이다.

웅안 도시 간 프로젝트가 계획되여 있을 뿐만 아니라 웅안계획전시 센터에서도 해설자는 기자에게 지하 공간을 잘 활용해야 하는 것이 일상적인 요구 사항이라고 말했다.이것은 미래의 도시의 특징일 뿐이다.

웅안신구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지상 웅안', '지하 웅안', '클라우드상 웅안'의 3개 도시가 공동으로 계획, 공동 건설 및 성장했으며 선 지하, 후 지상, 지하 공간을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하는 것은 웅안 신구 계획의 중요한 개념이다. 웅안에서는 전력, 통신, 가스, 난방, 상수도 등 다양한 도시 파이프라인이 '지하 생명선' 파이프라인에 입주하여 웅안과 도로 지퍼가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스마트 운영 및 관리를 통해 도시에 에너지를 부여한다. 클라우드상웅안은 200억 개의 도시 데이터를 통해 도시의 디지털 트윈을 실현한다.



세계의 눈높이, 국제 표준, 중국 특색, 높은 위치, 이 새로운 도시의 더 부러운 점은 3km면 삼림에 들어가고 1km면 숲에 들어가며 300m면 정원에 들어가며 100% 거리록음이 실현되고 도시 록지 50%의 리념을 가지고 있으며, 숲과 물이 서로 얽혀 있고, 도시가 숲속에 있고 사람이 경관속에 있어 미래의 도시일 뿐만 아니라 생태 도시이다.

미래의 도시는 어떤지에 대한 답은 사람마다 다르다.누군가는 편리한 생활권을 원하고 누군가는 시적인 삶을 살고 싶어하고 누군가는 빈틈없는 환승을 원하고 누군가는 록색생활을 원하는 태도......미래에 대한 상상은 천 가지 해답이 있을지 모르지만, 웅안에서는 미래의 도시에 대한 인간의 랑만적인 상상이 실천되고 있다.

출처: 흑룡강일보

편역: 진종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제6회 흑룡강성 관광산업발전대회가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치치할시에서 개최된다. 대회의 '개최지'인 치치할은 특색 문화관광자원을 심도있게 발굴하고 현대 관광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풍경구에서 서비스, 산업에 이르기까지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치치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그만 좀 얘기해라" 김희철, 전여친 '트와이스 모모' 언급에 누리꾼 비판

"그만 좀 얘기해라" 김희철, 전여친 '트와이스 모모' 언급에 누리꾼 비판

사진=나남뉴스 가수 김희철이 전 여자친구 트와이스 모모를 다시 한번 언급해 네티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최근 방송된 JTBC '아는형님'에서는 배우 최진혁과 이정은, 정은지가 오랜만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형님들과 게스트들은 두 명씩 짝을 지어 드라

"몽타주 나왔다" 故구하라 금고털이범, 판도라의 상자였나?

"몽타주 나왔다" 故구하라 금고털이범, 판도라의 상자였나?

지난 22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故 구하라의 금고 도난 사건을 둘러싸고 용의자를 추적했다. 이날 방송에서 '그알' 팀은 CCTV에 찍힌 용의자를 분석해 몽타주를 공개했다. 범인은 故 구하라의 49재가 끝나고 이틀 뒤인 2020년 1월 14일 자정쯤 구하라의 집에

"음주하고 튀어" 자백해도 처벌 못한다? '김호중 방지법' 입법 시동

"음주하고 튀어" 자백해도 처벌 못한다? '김호중 방지법' 입법 시동

최근 김호중이 음주운전을 스스로 시인했음에도 불구하고 혐의를 받지 않았다. 이에 국민들의 공분이 커지면서 "음주한 뒤 도망만 가면 되냐"며 관련 법 강화를 촉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서울중앙지검은 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