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files/2012/10/18/e30d6d8dcc2212d30b61ce85b4239149.jpg)
신라면 싸이 마케팅 `대박`…닷새만에 149개국 100만 조회
농심(대표 박준)은 가수 싸이의 신라면 셀프동영상이 공개 닷새 만인 지난 16일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고 149개국 네티즌들이 시청했다고 17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 수출국이 80여 개국임을 감안했을 때, 싸이가 전 세계적으로 신라면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줬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엔(UN) 가입국가보다 많은 220국에서 조회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싸이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싸이가 촬영한 신라면블랙컵 CF를 미국 전역에 방송하는 것을 시작으로 신라면을 월드베스트 상품으로 키우기 위한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농심이 동영상 조회수를 분석해 본 결과 싸이 동영상을 가장 많이 조회한 나라는 우리나라지만 댓글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달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시청자 중 72%가 남성이며 66.8%는 35세에서 54세의 중ㆍ장년층이란 것도 눈길을 끈다.
디지털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