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장가구,동계올림픽 유치신청 기회 빌어 발전방식 전환

[기타] | 발행시간: 2015.07.28일 10:39



장가구(張家口)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가 있는 공업기지로 과거 한때 휘황한 역사가 있었지만 개혁개방이후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최근 몇년동안 장가구는 빙설운동과 레저관광을 미래 발전의 중요 산업으로 확정했습니다. 만약 2022년 동계올림픽이 베이징과 장가구에서 개최된다면 경기장과 체육관, 운동인구를 제외한 더욱 풍부한 올림픽유산을 수학할수 있을 것입니다.

"차를 운전하여 길이 막히지 않으면 2시간이 좀 더 걸리며 길이 막히면 5-6시간도 걸립니다."

베이징에서 일하는 양(楊)씨 남성은 장가구 사람인데 주말이면 베이징에서 장가구로 돌아갑니다. 몇년전부터 그는 베이징과 장가구간에 고속철도를 건설한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원인때문에 고속철도는 줄곧 건설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동계올림픽 유치신청사업의 추동으로 경장(京張)고속철이 올해 안으로 착공할 것입니다.

양 씨 남성의 말입니다. "고속철도가 개통하면 꼭 고속철을 이용할 것입니다. 값이 싸고 빠르기때문이지요."

빙설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을 통해 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획득하려 꾀하는 오랜 역사의 공업기지 장가구에 대해 말하면 고속철 건설, 동계올림픽 유치신청은 의미가 깊습니다.

장가구의 공업은 빛나는 역사가 있으며 중국 공업경제 발전을 위해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이후 장가구의 공업기업과 제품우세가 점차 소실되면서 기업효익이 크게 하락하여 일련의 오랜 기업들이 선후로 곤경에 빠졌습니다.

또한 지리적 위치와 환경보호에 대한 국가의 요구가 더욱 높아짐에 따라 장가구가 선택할수 있는 산업도 아주 제한적입니다. 현지의 우량한 스키장조건은 스키관광 레저경제를 발전시키는 필연적인 선택이 되었습니다.

장가구시 숭례(崇禮)현에 위치한 운정(雲頂)스키장은 지난해 11월 국제스키연맹 전문가들의 시찰을 받았습니다. 말레이시아 투자자가 투자해 건설한 이 스키장은 2022년동계올림픽 계획 경기장에 포함되었습니다.

운정낙원의 묘준(苗竣) 부총재는 이 그룹이 2008년 현지 투자를 결정했을 때는 장가구가 동계올림픽을 유치신청할 것을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지의 빙설조건과 레저관광산업의 발전잠재력을 좋게 보고 투자했습니다.

운정그룹이 스키장 여름활동을 잘 계획하여 이곳을 시찰했던 올림픽 전문가들이 크게 만족해했다고 합니다.

묘준 부총재의 말입니다.

"우리는 10년의 시간을 들여 국내 기상고찰전문가들을 이곳에 청해 스키장의 설질과 설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우리는 동계종목만 아니라 여름철에도 걷기시합, 음악축제, 산악자전기경기 등 다양한 행사를 조직하여 관광객들을 끌었습니다. 올림픽 유산이 기대하는 효과가 바로 이 것이 아닐가 생각합니다."

동계올림픽 유치신청으로 장가구 빙설자원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홍보할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했습니다. 장가구 동계올림픽유치신청위원회 사무실의 장춘생(張春生) 부주임은 동계올림픽 유치신청의 주의력경제를 잘 이용하여 장가구의 발전방식 전환을 추동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우리는 올림픽 유치신청이라는 천재일우의 기회를 빌어 또한 올림픽유치신청의 주의력경제와 생태경제, 전면발전의 기회를 이용하여 산업구조 조정을 추진하면서 녹색의 발전을 이룩할 것입니다."

올림픽이 가져 올 발전기회에 대한 기대심으로 장가구 민중들은 동계올림픽유치신청을 크게 지지합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가 진행한 독립적인 여론조사에 따르면 90%이상 현지 민중들이 장가구가 올림픽을 유치신청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2022년 동계올림픽 개최도시가 며칠후인 31일 정식 발표됩니다. 장가구가 베이징과 함께 2022년 동계올림픽 개최권을 획득한다면 산업과 경제발전에서 최적의 올림픽유산을 남길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