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가슴 살 빠질까 걱정이라면? ‘바나나 다이어트’

[기타] | 발행시간: 2013.03.06일 15:29
봄은 겨우내 붙은 군살에 대한 부담감과 가벼워지는 옷차림 등으로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계절이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하면 가슴 살부터 빠져 고민'이라고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날씬할 뿐 아니라 여성의 자존심인 볼륨감까지 유지할 수 있는 현명한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한데, '바나나 다이어트'는 그 대표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바나나는 저칼로리, 저나트륨, 고칼륨 식품으로서 체내에 생성되는 유해한 젖산 성분을 억제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베타 카로틴, 비타민A, B성분은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위벽 보호, 장 기능 강화 및 장 운동 촉진 등의 작용을 하며 활성산소를 억제해 암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바나나는 포만감과 함께 식욕을 억제해주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체내에 나트륨이 많으면 불필요한 수분을 머금게 되어 몸이 붓는 원인이 되는데, 바나나에는 사과의 4배나 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 어렵지 않다! 바나나 다이어트 8단계

1. 아침식사로는 바나나로

아침식사 시에는 바나나를 한 개 이상 이상 먹을 수 있다. 실제로 바나나 다이어트를 고안한 사람은 하루에 4개 이상의 바나나를 먹었다고 한다. 개수를 정하기 보다는 포만감이 느껴질 때까지 적당한 양의 바나나를 섭취한다.

바나나는 얼리거나 익히시지 말고 생으로 먹어야 하며 바나나가 질리면 다른 과일로 대체할 수 있으나, 한 종류의 과일로 제한해야 한다. 바나나를 먹고 난 후 약 15~30분안에 배고픔이 지속된다면 대략 200칼로리 선의 음식을 추가로 섭취할 수 있다.

2. 점심, 저녁 식사는 평소대로

저녁식사는 6시경에 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만약 6시를 넘겼다면 8시 이전에는 반드시 식사를 하도록 한다.

점심이나 저녁식사 시 음식의 종류나 양을 크게 제한할 필요는 없으나, 밥은 3분의 2공기 정도가 적당하며 기름기가 과도하게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너무 배부르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 선에서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3. 음료수는 오로지 '물'만

평상시에 음료수 대신 물을 마신다. 물은 뜨겁거나 차갑게 하지 말고 미지근하게 해서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마시지 말고 조금씩 나눠서 마신다. 부득이하게 물 이외의 음료를 마실 떼에는 블랙커피나 다이어트 음료를 이용하고 우유를 이용해서 만든 음료는 피한다.

4. 음식은 충분히 씹어서 섭취

바나나 및 음식을 먹을 때 천천히 충분히 씹고 맛을 최대한 느끼면서 먹는다.

5. 가끔 먹는 간식은 OK

때로는 식사 외에 간식을 먹어도 된다. 초콜릿이나 쿠키 같은 간식들은 오후 3시쯤에 먹는 것이 좋으며 감자칩, 도너츠, 아이스크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식사 직후에 바로 디저트를 먹는 것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좋은 습관이 아니므로 삼가도록 한다.

6. 취침은 일찌감치

잠은 저녁식사 후 4시간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자는 것이 좋다. 단 밤 12시 이전에는 꼭 취침해야 하며 일찍 잠자리에 들수록 좋다.

7. 적당한 운동은 필수

운동은 다이어트에서 빠질 수 없는 조건이지만, 그렇다고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해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운동하기 보다는 바나나 다이어트와 병행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가벼운 유산소 운동부터 본인의 체력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8. 다이어트 모임에 가입

바나나 다이어트는 인터넷에서 가장 먼저 시작된 다이어트니 만큼 함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웹 상의 동료들과 함께 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특히 다이어트 과정을 매일 기록하고 이를 공개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박혜선 건강의학전문기자 nalgae4u@hidoc.co.kr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25%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75%
10대 0%
20대 50%
30대 2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이 27일 회의를 열고 개혁의 진일보한 전면 심화와 중국식 현대화 추진 문제를 연구했다. 습근평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가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는 중국공산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3중전회)를 오는 7월 15-18일 베이징에서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새 사람 되겠다더니" 황하나, 허웅 전 여친 폭로 '인터폴 적색수배' 근황

"새 사람 되겠다더니" 황하나, 허웅 전 여친 폭로 '인터폴 적색수배' 근황

사진=나남뉴스 최근 농구선수 허웅의 전 여자친구 마약 투약 사실이 폭로된 가운데,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가 사건에 개입됐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날 28일 한 언론 보도매체는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 중인 황하나가 태국으로 출국해 인터폴 적색수배서를 발

"남의 눈에 피눈물" 주식사기 이희진, 극비 결혼 '걸그룹 A씨' 누구길래?

"남의 눈에 피눈물" 주식사기 이희진, 극비 결혼 '걸그룹 A씨' 누구길래?

사진=나남뉴스 주식 사기로 수백억원대 피해를 낸 이희진이 걸그룹 출신 A씨와 결혼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앞서 이희진은 '청담동 주식부자'라는 타이틀로 온라인에서 활동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주식 전문 애널리스트라고 스스로를 자처하며 경제전문 TV

"일회용 LED, 물 과사용" 줄리안, '워터밤' 축제 "불편해" 일침

"일회용 LED, 물 과사용" 줄리안, '워터밤' 축제 "불편해" 일침

벨기에 출신 방송인으로 알려져 있는 줄리안이 여름 대표 축제 뮤직 워터 페스티벌 '워터밤'에 대해 비판했다. 지난 27일, 줄리안은 자신의 SNS를 통해 워터밤 초대장을 공개했다. 줄리안이 공개한 초대장에 따르면 민트색과 핑크색의 화려한 상자에 뚜껑을 열어보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