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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2013년 하반기 최고의 광고모델은 그룹 '미쓰에이'의 수지(19)였다.
3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의 '2013 소비자행태조사(MCR)'에 따르면, 수지는 6.8%의 지지를 받아 하반기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모델 1위에 올랐다.
수지는 상반기에 4.1%로 6위에 머물렀으나 하반기에 비타민 음료, 피자 등 다양한 광고에서 주목받으며 1위로 뛰어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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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의 지지를 받은 가수 겸 탤런트 이승기(26)가 상반기에 이어 2위에 올랐으며, 상반기에 8.7%의 지지율로 1위에 올랐던 '피겨여왕' 김연아(23)는 5.3% 지지에 그치며 3위로 주저 앉았다. 김태희(5.1%) 이병헌(4.8%) 현빈(4.2%) 순으로 높은 지지율을 얻었다.
하지만 2013년 상하반기 종합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광고 모델은 김연아가 차지했다. 김연아는 7%의 지지율 받았다.
2009~2011년 잇달아 최고의 광고 모델로 꼽힌 김연아는 2012년 싸이에게 잠시 1위를 내줬지만 올해 다시 1위에 오르며 폭넓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승기는 상하반기 종합에서도 6.3% 지지를 받아 2위에 올랐다. 수지(5.5%) 김태희(5.5%) 현빈(4.6%) 이병헌(3.3%) 전지현(3.1%)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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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R은 전국 13~64세 6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는 상반기(5월15일~6월12일)와 하반기(10월2~30일) 각 3000명을 나눠 조사했다.
MCR는 소비자의 매체 이용 및 제품 구매행태를 성, 연령, 직업, 소득 등 인구통계적 기준 뿐만 아니라 가치관 및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분석한 데이터로, 과학적 미디어 광고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 데이터로 활용되고 있다.
jb@newsis.com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