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자동차
  • 작게
  • 원본
  • 크게

2013년 중고차 최고 인기 모델은 ‘아반떼MD'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3.12.31일 10:18

올해 중고차 딜러가 뽑은 최고의 중고차로 현대 아반떼가 선정됐다. 특히 아반떼 모델 중 아반떼HD와 아반떼MD(사진)가 연비나 디자인, 가격, A/S 등 모든 면을 고려했을 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한다는 딜러들의 평이다.

중고차 포털 오토인사이드(www.autoinside.co.kr)는 최근 ‘딜러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중고차는?’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며 이 같이 밝혔다. 소비자들이 올 한해 동안 가장 많이 찾거나 딜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차량을 딜러가 직접 선정하는 이번 설문조사에서 1위는 현대 아반떼, 2위 기아 K5, 3위 현대 그랜저, 4위 현대 싼타페, 5위는 기아 모하비, BMW 5시리즈 520d가 공동으로 선정됐다.

1위를 차지한 현대 아반떼의 응답률은 27.81%로 응답률 9.71%를 기록한 2위 기아 K5를 크게 앞섰다. 또한 아반떼 중 아반떼MD와 아반떼HD가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78.57%, 17.86%로 아반떼MD가 더 큰 인기를 누렸음을 나타냈다.

아반떼를 올 해 최고의 중고차로 선정한 딜러들은 “동종 차종 중 가격 대비 성능, 디자인, A/S 모든 면에서 가장 우수한 차로 낮은 감가율이 큰 장점” 또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난하게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스테디셀러”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2위를 차지한 중형차 기아 K5는 점점 젊어지는 중형차 구매 연령층을 타깃으로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는 평이다. K5를 선정한 딜러들은 “K5는 동종 차종 중 가장 세련된 디자인으로 30대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 혹은 “동종 차종 중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찾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또한 응답률 6.80%를 기록한 4위 모델 현대 싼타페에 대해서 딜러들은 “SUV 중 디자인과 성능 면에서 가장 무난해 싼타페CM, 싼타페DM 모두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고 답했다.

응답률 8.74%를 기록한 3위 모델 현대 그랜저, 응답률 5.83%를 기록한 5위 모델 기아 모하비 두 차종은 신차가 대비 가격이 크게 저렴해 진 이유로 찾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는 평을 받았다. 더력셔리 그랜저가 12월 현재 2010년식 기준으로 50% 정도 감가된 상태이며 모하비도 같은 연식 기준으로 30% 후반까지 감가됐다. 각각 준대형 세단, 대형 SUV로 신차 가격이 2000만원 후반에서 4000만원 후반인 모델들이지만 중고차 시장에서는 각각 1000만원대부터 2000만원대로 구입 가능해 시세가 떨어진 것이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느껴진 것이다.

이와 같은 차종을 선정한 딜러들은 “중형차를 사러 왔던 소비자가 그랜저 가격이 많이 내려간 것을 보고 그랜저를 구입 할 정도로 파격적인 가격이 큰 장점” 또는 “신차가격이 비싸서 구입을 망설였던 모하비를 중고차 시장에서 훨씬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응답률 5.83%인 공동 5위 BMW 5시리즈 520d는 수입차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520d는 딜러들로부터 BMW라는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의 차이며 디젤차인 만큼 연비가 우수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수입차였다는 평이다.

520d를 올해 최고의 중고차로 선정한 딜러들은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또는 “수입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연비와 디자인, 성능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520d를 찾는 소비자들이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답했다.

오토인사이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아닌 딜러들이 직접 인기 중고차를 선정해 생생한 중고차 매매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설문조사 였다”며 “소비자들은 신차 중 인기가 있는 모델을 중고차 시장에서 찾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현대?기아자동차 모델이 대거 상위권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2월 19일부터 26일까지 오토인사이드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진행됐으며 참여한 딜러는 총 100명이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90%
10대 0%
20대 10%
30대 40%
40대 30%
50대 0%
60대 0%
70대 10%
여성 10%
10대 0%
20대 1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1년 가까운 건설 끝에 석약(石药)주식통제그룹유한회사(석약그룹)와 중국농업과학원 할빈수의연구소가 공동 출자한 동물 신형 백신 제조업체인 할빈 은위(恩维)바이오제약유한회사(이하 '은위회사'로 략칭)의 1단계 건설이 완료돼 모든 생산장비가 설치되였고 올해 6월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이젠 춤까지 잘 추네" 손태진, 떠오르는 '예능계 블루칩' 심수봉 뒤이을까

"이젠 춤까지 잘 추네" 손태진, 떠오르는 '예능계 블루칩' 심수봉 뒤이을까

사진=나남뉴스 노래만 잘하는 줄 알았던 손태진이 최근 뛰어난 진행 실력도 선보이면서 예능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대학교 성악과 출신인 손태진은 MBN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종횡무진하며 넘치는 끼와 입담

"우리 정말 친해요" 송가인 vs 홍자, '불화설 루머' 친구 해명 재조명

"우리 정말 친해요" 송가인 vs 홍자, '불화설 루머' 친구 해명 재조명

사진=나남뉴스 미스트롯에서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던 송가인과 홍자의 불화설 해명이 다시 한번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주간트로트'에서는 MC 정호와 김동찬이 한 주간의 트로트 연예뉴스를 정리해 발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먼저 '오늘의 인물'로

"한 달 동안 연락 없어" 김호중 택시기사, 아찔한 사고 '경악' 근황은?

"한 달 동안 연락 없어" 김호중 택시기사, 아찔한 사고 '경악' 근황은?

사진=나남뉴스 음주운전 뺑소니 혐의로 현재 구속된 가수 김호중(33)이 사고가 발생한 지 35일 만에 피해자와 합의에 이르렀다. 김호중은 지난 13일 뺑소니 사고를 당한 택시 운전자 A씨와 합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양측은 사고가 발생한 지 한 달이 지나서야 처음으로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