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스포츠 > 축구
  • 작게
  • 원본
  • 크게

'왕청 10번'손군과 그의 든든한 '슈퍼팬'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09.25일 08:25
인물이름 : 손군


-연변팀 손군선수(33번)의 부친 손덕호 아들의 성장기를 말하다



(흑룡강신문=하얼빈) 26라운드 경기까지 15승 9무 2패, 54점, 현재 순위 1위. 연변장백산축구팀은 갑급리그 2015시즌을 화려하게 장식해가고있다.

  팀의 출중한 성적에는 외적선수 3인방의 돋보이는 배합 하모니가 큰몫을 하고있다. 동시에 연변팀 본토 선수들이 하나같이 똘똘 뭉쳐 수비에 나서는 동시에 공격선의 외적선수들에게 공을 수송해준것과도 큰 관계가 있다.

  그중 33번 손군(1993년 4월 29일생)선수는 22살의 어린 나이에 걸맞지 않게 로련한 기술과 탄탄한 개인기 및 뛰여난 조직력으로 연변팀의 하프선 조직자로 축구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있다.

손군의 《슈퍼팬》 손덕호, 홈장때마다 응원차 연길행

  최근 몇년간 연변팀의 홈장경기 당일마다 연길시려객운수소 사업일군들은 왕청-연길행 뻐스를 타고 연길뻐스역에 도착하자마자 공공뻐스를 갈아타고 연길시체육장으로 달려가는 한 조선족사나이를 심심찮게 볼수 있었다. 그는 바로 연변팀 33번, 《왕청 10번》 손군서수의 아버지인 손덕호씨(55세)이다.



가족사진


손군은 2012년에 연변1팀에 가입, 이듬해부터 경기에서 얼굴을 내비치다가 2014년 시즌에는 한국 동계훈련때 입은 다리부상으로 안타깝게 시즌내내 경기에 참가하지 못했다. 하지만 손덕호는 연변팀의 홈장경기때마다 일손을 제쳐놓고 연길시체육장으로 달려가서 관중석에서 손에 땀을 쥐며 연변팀을 응원했다. 작년말 팀의 강급소식에 그는 묵묵히 눈물을 훔쳐야만 했다.

  올시즌 팀이 극적으로 갑급리그에 귀환한후 박태하감독은 지난 시즌 경기에 한껨도 참가하지 못한 손군을 《포기》하지 않았다. 년초에 연변2팀까지 근 50명의 선수를 동계훈련에 참가시켰다가 최종 26명의 선수명단을 확정했는데 그중에는 훈련기간 내내 후보석에만 앉아있던 손군도 포함됐다.

  170센치메터의 신장에 70키로그람의 몸무게, 축구선수치고는 가냘프다고 할수 있는 신체조건을 가졌지만 박태하감독은 그의 비전을 보고 줄곧 팀에 남겼다가 올 5월부터 부상이 완쾌된 손군을 주력으로 기용했던것이다.



소학교시절의 손군

  손군은 박태하감독의 신임을 저버리지 않고 줄곧 주력선수로 참전하다가 7월 26일 심수우항팀과의 원정경기에서 선제꼴을 터뜨리며 전국 각지에서 모여온 3000여명 연변팀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왕청 10번》에서 연변팀 주력선수로

  아직도 많은 팬들이 한족인줄로 알고있는 손군선수, 그는 1993년 왕청현 하마탕진 조선족촌인 영안촌에서 태여난 조선족이다.

  손덕호에 따르면 손군은 걸음마를 타기 시작해서부터 뽈만 보면 울음도 뚝 그치고 금시 해시시해졌다고 한다. 촌운동회때마다 생산대 축구팀의 주력공격수로 하마탕 축구계를 《호령》하던 손덕호는 어린 아들 손군에게서 싹수를 발견하고 축구공과 운동복을 안겨주었다.



아들 손군선수를 응원하고있는 아버지 손덕호씨(오른쪽)와 친척들


유치원때, 밖에서 친구들과 온나절 뽈을 차고 집에 돌아와서도 지칠줄 모르던 손군, 집안에서도 축구공은 그의 발을 떠날새 없었다. 숙제공부하는 8살 많은 친누나 손영화의 뒤통수도 축구공의 《습격》을 피해가지 못했고 옷장, 이불장과 창문 유리는 성한것 없이 다 깨졌다. 하지만 손덕호는 아들이 대견스러워 한번도 꾸중한적이 없다.

  당시 단층 줄집에서 살았는데 손군이 날마다 시도때도 없이 벽에다 대고 뽈을 차대는 통에 이웃집은 《텅~텅~텅~》 뽈이 벽을 강타하는 소리에 조용할새가 없었다.

  《하지만 이웃집에서는 손군을 꾸중하기는커녕 장차 연변축구계의 큰 〈대목〉이 될거라며 상냥하게 손군의 머리를 쓰다듬어주곤 했다》고 말하는 손덕호의 얼굴에는 옛 이웃에 대한 고마운 표정이 력력했다.

  1996년 손덕호는 자식들에게 더 좋은 환경을 마련해주려는 속셈으로 왕청현성에 이사갔다. 그후 자식들은 왕청현제2소학교에 입학했고 손군은 자연스럽게 학교축구팀의 주력공격수로 활약했다.

  손군이 소학교시절 학교축구팀에서 10번 유니폼을 입고 공격수로 활약하였기에 손덕호에게는 《왕청 10번 아버지》라는 별명이 붙었다.



2005년 왕청현중소학생체육운동대회에서 우승을 한후(첫줄 상패를 든 손군선수).

  한번은 연변주체육학교 황길남감독이 훈춘에서 열린 연변주소학생축구경기에서 축구장을 종횡무진하는 손군에게 눈독을 들이고 《왕청 10번 아버지》를 수소문해서 찾아왔다. 연변주체육학교에 보내서 체계화된 축구교육을 시키자는 황감독의 제의에 손덕호는 가정형편이 어렵다는 리유로 거절했지만 《애만 보내달라》는 말에 소학교를 졸업하는 아들을 황감독에게 맡겼고 손군의 등판은 《9번》으로 바뀌였다.

  손군이 황길남감독의 휘하에 있을때 장춘에서 전국 18개 중점도시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 40명 선발팀에 연변팀의 기타 2명 선수와 함께 선정됐다. 열흘동안 집중훈련을 받고있는 손군에게 북경, 산동 등 국내 여러 축구구락부에서 러브콜을 보내왔지만 손군은 거절했다. 그후에도 여러번 타구락부의 가입요청을 보내왔지만 번마다 《매정》하게 뿌리쳤다.

  윤명호감독 휘하에 들어간 다음에도 여러 축구구락부로부터 《유혹》적인 제의를 여러번 받았지만 고향에 남으려는 손군의 의지는 굽히지 못했다. 이에는 아버지 손덕호의 영향이 아주 컸다.



아버지, 어머니, 누님과 함께 있는 손군선수.

  가정형편이 넉넉지 못하여 손군에 대한 지원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손덕호는 연변팀을 위해, 연변을 위해 이름을 떨쳐야 한다며 아들에게 신신당부했다. 손군의 뒤바라지를 위해 어머니 김순금은 한국에 갔고 한국에 류학간 누나 손영화도 평소 아껴모았던 돈을 선뜻 부쳐보냈다.

  《슈퍼팬》부친의 소박한 바람

  손군을 발굴해준 박태하감독과 구락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손덕호씨, 그에 따르면 손군의 계약은 2016년말까지이다. 아들이 더 유명한 거물급스타로 성장한다 하더라도 천리마를 알아봐준 백락이나 다름없는 연변팀을 떠나지 말라고 당부한다.

  손덕호씨는 홈장경기때마다 연길에 와서 공공뻐스로 연길시체육장에 간다. 오매불망 바라던 《망자성룡》의 꿈이 이뤄져서 이젠 택시를 탈법도 하지만 그는 아들이 부상을 당하며 번 돈은 한푼도 허투로 쓰지 않는다는 고집이다. 그는 주석대나 관례대에 가본적이 한번도 없다. 축구팬들속에 티나지 않게 앉아서 묵묵히 아들을 응원하고 연변팀의 승리를 기원한다.

  아들이 수입을 많이 올려도 지금까지 해온 장식일을 계속하겠다는 손덕호씨, 그의 바람은 아주 소박하다.

  아들 손군이 상하지 않고 연변팀을 위해 혼신의 정력을 다 쏟아붓는것이다. 더 큰 욕심이 있다면 2016시즌부터 슈퍼리그에서 맹활약을 하여 연변팀의 위용을 떨치는것이다. /길림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5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중도시우호협회, 중국 청도시총상회와 업무협약 체결

최 회장과 함께 사진을 찍은 권기식 회장(오른쪽) 한중도시우호협회(회장 권기식)는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한중경제협력센터에서 중국 산동성 청도시총상회(회장 최작)와 경제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에서 권기식 회장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현직 K팝 아이돌이?" 네이처 하루, 日 유흥업소 호스티스 근무 충격 근황

사진=나남뉴스 한국 걸그룹으로 활동했던 일본인 아이돌 멤버가 최근 일본에서 호스티스로 일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틱톡 계정에는 새로 들어온 여성 호스티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여성은 환하게 웃으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

JYP,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위해 연세의료원에 5억원 기부[연합뉴스] JYP엔터테인먼트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연세의료원)과 취약계층 소아·청소년 환자 치료를 위한 협약을 맺고 5억원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인 세브란스병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