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월드옥타 중국경제인들 시대와 더불어 성장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1.10.09일 10:58
  ‘2021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해외무역위원회 및 월드옥타 중국 지역 확대회장단회의’상해서 개최

  월드옥타 중국경제인들은 개혁개방 정책의 혜택으로 중한 량국의 경제교류와 발전에 기여하고 역동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조화로운 경제사회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9월28일, 코트라와 월드옥타가 공동으로 주최한 ‘한국수입상품(상해)상담회’가 상해에서 열린 가운데 “월드옥타 ‘2021중국아주경제발전협회 해외무역위원회 및 월드옥타 중국지역 확대회장단회의’가 상해 홍교샹원 힐튼호텔에서 개최되였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후 시대를 대비하여 월드옥타 중국경제인들이 지난 시기를 총화하고 향후 시대의 발전과 더불어 새로운 성장을 모색하고 더욱 비전이 있는 새로운 도약을 맞이하기위한 취지로 진행되였다.

  이날 중국옥타 활동에 대한 총화가 있었으며 중국 각 지역 지회장들이 지회 운영 우수 사례발표를 통해 각 지회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월드옥타중국지회가 향후 성장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모색하였다.

  남기학 수석부회장은 환영사에서 “개혁개방 후 조선족과 중국에 진출한 한인경제인들은 글로벌 경제발전의 추세와 시대의 격변 속에서 중한 경제교류와 발전의 중요한 역량의 하나로되어 월드옥타를 무대로 네트워크의 기반을 구축, 실질적인 성장의 내실을 확고히 다져왔다”며 “월드옥타 중국경제인들은 중국경제의 고품질, 고질량 발전 환경,특히 코로나19후의 시대를 대비해 새로운 이념과 사상으로 국가의 경제사회발전 전략 및 중한경제교류의 훈풍을타고 새로운 성장의 돛을 달고 자신의 사업을 끊임없이 발전시켜나가야 한다. 향후 다 함께 이왕의 발전 기초상에서 공동히 노력하여 더 큰 목표와 성과로 월드옥타 중국경제인들의 사업과 위상을 새롭게 더 높은 단계에로도약해나가자”고 말했다.

  리광석 중국회장단 의장은 이성국 부회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우선 중국회장단 확대회의가상해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면서 이번 회의가 “월드옥타 중국경제인들이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성장을 이루는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바란다”고 강조했다.

  황광 상해지회장은 주최측을 대표하여 한 축사에서 이번 대회에 참석한 전체 내외빈과 중국지회회장단 및 회원들에게 환영을 표하고 나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본 대회를 조직하는데 일정한 영향과 어려움을 겪었지만 국제화 도시로서 상해시 유관부문의 포용적인 협력과 월드옥타 남기학 수석부회장, 엄광철 부이사장, 이경호 부회장을 비롯하여 월드옥타 본부 및 중국지회 회장단, 각 지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로 드디어 대회를 순조롭고도 원만하게 개최할 수 있게 되였다”며 정부와 관련기관 및 관련인사들에게 고마운마음을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 중국옥타 활동에 대한 총화 및 월드옥타 중국 각 지역 지회장들의 지회 운영 우수 사례발표를 통해 각 지회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그리고 월드옥타 차세대 위원장 홍해가 각 지회 차세대 무역스쿨 개최 자금 관리(차세대경비 각 지회 지회장 엄격히 관리 및 집행) 방안 설명하고 월드옥타 중국회장단 경제발전위원회 위원장 김현욱이 중국옥타에서 추진화 경제활성화 방면에 대한 총화를 진행하고 옥타 본부 플랫폼 사업단의 주요 성원인 김혁이 지난해 옥타 본부 플랫폼 경영상황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인테넷전자상거래 다국 플랫폼사업이 옥타경제인들의 중요한 경제활동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가운데 옥타몰 다국 플랫폼사업이 옥타본부에서 중국지회로 이관되였지만 기본주주는 재투자를 하지 않고 플랫폼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이 방면의 사업을 추진(김창해 담당)하는데 동의하고 중국지회와 옥타 차세대들이 옥타 플랫폼활용 방안, 한국 우수상품 판매로 한국 ‘바이네르’ 신발을 중국옥타 각 지회 최저가 제공, 월드옥타 다롄지회 석문수 명예회장이 보고한 애터미사업 관련 방안 추진, 옥타 중국지회 간 상품판매로 이우지회 지회장 정기화의 RMB 안마의자(특가) 및 쑤저우지회 쑤저우산 민물게(특가) 중국지회 판매건 등 여러가지 사업이 론의되고 통과되였다.

  아울러 올 11월8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예지아컵 전국조선족기업가골프대회”(예지아그룹 50만원 관명권 협찬)와 2022년 4월 월드옥타 선전지회에서 주관하는 전자상 전시회 참가 등 중요한 사항이 통과되였다.

  또한 향후 월드옥타 각 지회가 ‘협력을 통한 상생과 발전’이라는 목표로 경제, 문화, 교육, 사회 봉사를 아우르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발전의 동반자역할을 더욱 공고히 수행하고 향후 한국우수제품 판매, 해외지사화 사업 및 수출바우처, 수출친구 맺기 사업 추진과 협력, 차세대무역스쿨(차세대경제인 양성),지회 활성화,회원간의 네트워크 교류 활성화 등 사업을 드팀없이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확대회의에서는 선거를 통해 향후 2년간 월드옥타 중국지회를 이끌어갈 회장단을 선출, 의장에 리광석(재임), 집행회장에 중국옥타의 발전에 기여한 남기학, 길경갑이 추대되였다.

  아울러 이날 월드옥타 중국지회 회장단 및 월드옥타 상해지회의 주최로 ‘경제발전포럼’이 열려 참가자들에게 신선한 경영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흑룡강신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