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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최장 도시간 '지하철' 개통!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5.29일 14:21
5월 26일, 광주-불산 남환, 불산- 동완 도시간 철도가 정식으로 개통되였다. 이 두갈래 도시간 철도는 앞서 개통된 불산-조경, 동완-혜주 도시간 철도와 련결되여 네갈래 도시간 철도 관통을 실현했다. 갓 개통된 지하철은 광주, 불산, 동완, 조경, 혜주 5개 도시로 통하며 전체 길이는 258km, 총 39개 역을 경유한다.

대중교통 운행모드

평균 운행 간격 26분

승객별 이동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4갈래 로선' 개통 운영 후 '모든 역 정차+대역 급행렬차' 대중교통 운영 모델을 전면 가동하고 '조경역-소금구역'과 '불산서역-소금구역' 교차 모드를 실시하며 평균 운행 간격은 26분이다.

그중 대역 급행렬차는 조경역, 정호동역, 대왕역, 삼수북역, 불산서역, 번우역, 광주장륭역, 동완서역, 서평서역, 송산호북역, 상평남역, 진강남역, 서호동역, 소금구역 등 총 14개 역에서 정차하며 승객들은 자체 수요에 따라 유연하게 출행시간을 배치할 수 있다.



두가지 발권시스템

사전 예매 없이 도착하는 대로 바로 승차 가능

기차표 구매에서 이 로선은 '12306+도시간 철도 대중교통화 다원화 지불' 이중 발권시스템을 채택했다.

* 12306승차권업무시스템은 '당일 1회 유효' 기능을 설치해 승객은 철도 12306승차권업무시스템에서 미리 표를 예약하고 신분증을 찍으면 역에 들어갈 수 있다.

* 도시간 철도 대중교통화 다원화 지불 승차권업무시스템은 전국교통통합카드, 령남통, 양성통, 광주 지하철 app 도시간 승차코드 등 다양한 지불 방식으로 역에 진입하고 승차할 수 있게 했다.

승객의 도시간 철도 리용은 지하철과 마찬가지로 간편하여 미리 표를 구입할 필요가 없고 도착하는 대로 바로 렬차에 승차할 수 있어 이동 시간도 더 유연해 진다.

광주지하철은 승객이 도시간 철도 대중교통화 다원화 지불 승차권업무시스템을 사용하려면 사전에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 광주지하철 앱에 등록하여 실명제 인증 후 도시간 승차코드를 리용하여 승차할 수 있다.

* 본인 신분증 등 증명서로 역내 기기에서 실명제 검증을 할 수도 있다. 실물 승차권을 사용하여 안면인식 후 역에 진입해 승차한다.



광동성 '4갈래 로선 련결 운행'으로 광동-홍콩-마카오 광역도시권에서 최장 지하철이 생겼고 이는 광주, 불산, 조경, 동완, 혜주 등 도시간 련계를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지하철화' 도시간 철도로 '일체화' 광역도시권을 형성하게 된다.

'하나의 교통망, 티켓 한장, 하나로 련결된 도시'로 광동-홍콩-마카오 광역도시권 1시간 생활권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중앙인민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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