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교육연구원과 소후넷이 공동으로 벌인 온라인조사는 어린이들이 영어를 접촉하는 년령이 저령단계로 발전한다고 밝혀져 화제로 되고있다.
가장들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47. 38% 되는 아이들이 제일 처음 영어를 접촉하는 년령이 3세에서 6세, 12세후부터 영어를 접촉하는 어린이가 고작 6.56%밖에 안되며 3세부터 영어를 접촉하는 비중이 16.23%를 차지했다.
그러나 성인들을 상대해 조사한 결과 처음으로 영어를 접촉한 년령은 3세에서 6세가 2% 안됐고 12세때부터 접촉한 비중이 80.41%를 차지했다.
조사에서 매 학기에 영어공부에 드는 시간이 약 37%, 40% 이상 시간을 영어공부에 사용한다는 학생이 32.47%를 차지했는데 아이들을 놓고보면 영어공부로 기형적인 부하를 감당해야 했다.
그러나 모어공부시간이 차지하는 비중은 평균 약 32%, 영어공부보다 5%포인트 낮았다.
성인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학업단계가 높아지면서 영어공부에 드는 시간이 많아짐이 밝혀졌다. 소학교, 초중, 고중, 대학 4개 학습단계에서 영어공부가 차지하는 비중이 각기18%, 31%, 35%, 38%였다.
70.77%를 차지하는 성인피조사자들은 소학교단계에서 영어공부에 든 시간이 20%가 안됐고 18.33% 되는 성인 피조사자들은 대학에서 70% 이상 되는 시간을 영어공부에 품을 들였다 한다.
조사에서 가장들이 어린이들의 영어공부에 품을 들이는것은 진학시험이라는것이 71.60%를 차지했다.
편집/기자: [ 홍옥 ] 원고래원: [ 신화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