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중의 길림성고속도로 설계도.
《길림성도로,수상교통운수발전<12.5>계획》(이하《계획》으로 략칭)이 근일 정식 출범됐다.
《계획》에 따르면 2015년까지 성소재지 장춘시에서 각 시(주)정부 소재지에 이르는 도로를 전부 고속도로로 련결, 현(시)에 고속도로가 통하는것을 기본적으로 실현한다.
《계획》에 따르면 길림성은 2015년까지 《5갈래 종단, 5갈래 횡단, 3갈래 환형 ,4갈래가 련결》된 고속도로 네트워크를 기본적으로 건설한다.
기타 성, 국가로 통하는 출해통도를 전부 고속도로화하고 성소재지 장춘시에서 각 시(주) 정부소재지까지는 전부 고속도로로 련결한다.
장춘시를 중심으로 북상으로 흑룡강, 남하로 환발해 그리고 경진기 지역, 서쪽으로는 몽골동부지역, 동쪽으로는 로씨야 , 조선에 이르는 쾌속도로 네트워크를 형성한다.현재 국가고속도로 네트워크 길림성경내 구간, 장길도종합운수통도중의 도로운수통도가 전부 준공됐다.
동시에 2015년말까지 전 성 도로네트워크의 총 리정이 10만킬로메터에 달하게 하는데 이는 《11.5》계획기간에 비해 9563킬로메터 증가했다.
《12.5》계획기간 전 성은 2935킬로메터의 도로를 전부 개조건설하고 2700킬로메터의 도로를 신설,고속도로 통차리정이 4500킬로메터이상에 달하게 한다.
2급이상 도로의 통차리정이 1만 6000킬로메터에 달하게 하고 조건이 구비된 촌에서는 세멘트(아스팔트)길을 수건한다. 주요 통상구에 다리를 건설하고 변경일대의 변방도로를 전부 3급 혹은 그 이상의 도로로 건설한다.
운수서비스방면에서 운영차량의 만연차수(万车公里,자동차가 루계로 만킬로메터 달렸을 때)의 사고수와 사망인수가 년 평균 3% 인하되게 하고 도시 려객운수 만연차수의 사고수와 사망인수가 년 평균 1% 인하되게 한다.
일반재해정황하에서 도로소통공사가 24시간을 초과하지 안게 하고 도로응급구조 도착시간을 2시간이내로 통제한다. 수상안전감독관리와 구조능력을 뚜렷이 제고하고 중요한 통항구간의 선박응급 도착시간을 45분이내로 통제한다.
그리고 6급이상 표준항로를 112킬로메터 새롭게 증가하고 변계 하천의 통항상황을 진일보 제고한다.동시에 수상안전관리의 수요에 맞춰 필요한 시설과 장비를 건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