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각종 쌈야채, 희귀고추, 과일'... 청도에 조선족 농업공원 섰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7.09.05일 10:53
 리휘남, 황련화 부부 운영 대형 농업공원 상량식

  (흑룡강신문=청도) 김명숙 기자=청도시 평도지역에 젊은 조선족 리휘남 황련화 부부가 운영하는 대형 농업공원 상량식(上梁仪式)이 지난 29일 평도시 료란진 장두촌(平度市蓼兰镇庄头村)농업공원 재배현장에서 진행됐다.

  이들이 추진하는 항목 업체명은 청도록야장원유기농업전업합작사(青岛绿野庄园有机农业专业合作社), 부지면적은 350여무, 현재까지 투자액은 66만원을 넘었으며 5년내 투자액은 3천만원에 달할것으로 예상하고있다.

재배 및 연구품목은 쌈야채류만 15가지, 청양고추, 가지고추를 비롯한 개량 고추종류만 5가지, 호박과 보통 야채를 포함한 기타 야채, 그리고 1년 사계절 맛볼수 있는 포도, 딸기, 사과, 배, 복숭아, 앵두 등 8가지 과일을 합하면 무려 50여가지가 된다.

  이중 가지고추는 시중에서 보기 드문 고추종류이다. 가지처럼 생긴 고추로 가지의 달콤한 맛도 가지고있어 가지고추로 명명한것이다. 그리고 나무처럼 큰 가지에서 열리는 청양고추는 역시 쉽게 볼수 없으며 맛은 맵고 달콤하다.

가지야 고추야?

  이에 앞서 이들은 이미 2015년 이 지역에 생산연구기지를 세우고 2년간 실험연구재배를 통해 안전식품검역에 통과했으며 확실한 생산판매류통 인증을 받았다.

  주인 리휘남(40세, 안도현)씨와 부인 황련화(35세, 왕청현)씨는 4년동안 청도에서 농작물, 잡곡, 계란 등 식품을 한국마트에 납품했으며 거래처는 고기집, 마트, 업소를 망라해 150여개로 넓은 류통망을 갖추고있다.

나무(?)에 달리는 청양고추

  농산품 류통사업을 통해 질좋은 식품을 비교적 합리한 가격으로 업체에 납품하면서 영업라인을 잘 만들어온 이들은 자체로 신선한 야채를 공급하는게 가장 큰 소원이였다.

  군인시절 외지생활을 하면서 제일 바랐던 일은 깨끗하고 건강한 야채를 먹는것이라고 했던 리사장이다. 그 후로 우연하게 취직한 업체가 바로 교주에 있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유기농생산업체였다.

  그는 유기농 농산물을 납품하기도 하고 하우스재배농장에서 농사도 지어보고 농산물을 판매하기도 하는 일들을 꾸준히 해왔다.

  수년간 그렇게 농산물 재배, 포장, 판매를 비롯한 일들을 꾸준히 해오면서 이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리휘남 황련화 부부

새롭게 시작한 ‘푸른 들’ 농업공원은 여러가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재배하여 대외로 납품하는것을 기존으로 하고있다. 나아가 시기가 되면 손님들이 직접 이곳을 방문해 맛을 보고 구경하면서 체험을 할수 있는 시골관광문화를 만들어가는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한다.

  자녀들에게도 농산품 지식을 가르치고 농민들이 흘리는 땀방울의 소중함도 터득하게 되는 교육의 장이 될수도 있는 관광레저휴식배움을 할수 있는 토탈 농업공원으로 만들어가는 꿈의 씨앗을 이제는 뿌린 셈이다.

  “수십년간 기술과 경험을 갖춘 한국과 중국의 전문가 그리고 와인을 비롯한 여러가지 아이템사업을 하면서 다양한 영업네크워크를 마련해온 리춘일씨, 꿈이 많은 그들은 이렇게 모여 지혜와 힘을 합쳐 농업공원을 시작했다.

‘푸른들’을 브랜드로 만들어 산동성 나아가 중국과 그리고 한국을 비롯한 해외시장도 두드려 보고싶은 야망은 이제 이슬을 머금고 새록새록 파란 싹이 돋아나기 시작했다.

  “올해 5월 농업부에서 발표한 ‘시골농업관광발전에 대한 정책’의 추세에 발맞춰 이 농업산업을 오래전부터 준비하고 시작했어요. 세상사 무슨 일이나 꿈을 이루려면 먼저 씨앗을 뿌리고 재배하고 긴 인고와 인내의 시간을 거쳐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야 해요. 우리 사업도 마찬가지죠. 작은 씨앗이 열매로 맺어지는 그날을 위해 열심히 뛸겁니다.”

  ‘푸른 들’ 농업공원이 청도의 농업관광명소로 거듭날 그날이 기다려진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8%
10대 0%
20대 0%
30대 37%
40대 16%
50대 5%
60대 0%
70대 0%
여성 42%
10대 0%
20대 0%
30대 21%
40대 16%
50대 0%
60대 5%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