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뷰티/패션
  • 작게
  • 원본
  • 크게

우유의 다양한 변신, 천연 화장품 흰 우유 활용 방법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6.08.30일 15:21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유로 아름답게

  (흑룡강신문=하얼빈) 이제 우유를 마시기만 할 것이 아니라, 피부에 양보할 때이다. 무더운 여름날, 뜨거운 햇볕 탓에 예민한 피부와 트러블로 신경 쓰이는 것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때 영양 만점인 우유를 활용하면 반짝반짝 피부는 물론, 찰랑찰랑 머릿결까지 얻을 수 있다. 그동안 우유를 마시기만 했다면, 이제는 다방면으로 활용해 보는 센스를 얻어 보자.

  클레오파트라가 우유로 목욕을 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으며, 무결점 피부로 유명한 송혜교도 꿀피부 유지법으로 우유 세안을 꼽는다고 한다. 뽀얗고 투명한 피부의 비결은 바로 수분 및 미네랄이 가득한 우유에 있었던 것.

  우유를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무궁무진해서 버릴 게 없다.



  ① 우유 세안

  우유 속 AHA성분이 각질을 제거해주어 칙칙한 얼굴을 밝게 해주고 피부를 투명하게 만든다.

  <방법>

  1. 체온만큼 따뜻하게 데운 흰 우유를 준비한다.

  2. 데운 우유를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 전체와 목을 가볍게 닦아낸다.3. 우유를 얼굴에 충분히 바르고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우유는 노폐물 제거에 탁월해 피부를 한결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그래서 세안뿐 아니라 샤워 시에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만약 세안으로 사용하기에 너무 상했다면 족욕할 때 써서 발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② 핫우유팩

  생기 잃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방법이다. 팁을 주자면, 우유가 체온과 비슷한 온도일 때 피부에 잘 흡수된다.

  <방법>

  1. 체온만큼 따뜻하게 데운 흰 우유를 준비한다.

  2. 팩을 우유에 적신 후 얼굴에 15분 정도 올려놓는다.3.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헹궈낸다.

  ③ 냉우유찜질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시원한 우유 찜질이다.

  <방법>

  1. 차가운 우유를 화장솜이나 거즈, 키친타월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올려놓는다.

  2. 얼굴뿐 아니라 목, 등, 가슴, 다리, 팔 등 장시간 외부 유해 환경에 노출된 피부에 적용해도 좋다.3.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헹궈낸다.

  욕조에 물을 절반 정도 채우고 뽀얗게 될 때까지 우유를 섞어 10분 정도 몸을 담그는 것도 좋다.

  ④ 우유 두피 마사지우유는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는 머릿결로 바꿔준다.

  <방법>

  1. 체온만큼 따뜻하게 데운 흰 우유를 준비한다.

  2. 샴푸하기 전에 데운 우유로 두피와 모발을 가볍게 마사지한다.3.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군 후 샴푸와 컨디셔너를 한다.

  ⑤ 우유 립글로스건조한 입술에 우유가 수분을 공급해주어 촉촉하게 만들며, 유분막을 형성해 입술이 틈 염려가 없게 만든다.

  <방법>

  1. 화장솜에 우유를 적신다.2. 수분이 스며들도록 입술에 올려둔다.

  ⑥ 우유 아이크림가는 세월을 잡을 수 없어 야속하다. 눈가에 주름이 지기 시작하면 거울만 봐도 신경 쓰일 터. 우유는 아이크림으로도 이용 가능한데,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잔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방법>

  1. 화장솜에 우유를 적신다.2. 피부가 얇아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 주위에 얹어둔다.

  이처럼 우유는 마시는것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연세리앤피부과 이세원 원장은 “우유의 미네랄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준다”며 “우유에 들어있는 천연 단백질 락토산은 천연 보습인자로 피부의 묵은 때와 각질을 제거하는 세정 역할을 하고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물론 우유는 우리 몸에 단백질과 칼슘 등 다양한 영양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신선한 우유를 유통기한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만 이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에 활용이 가능하므로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일상생활에서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세계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배우 이영하가 선우은숙과 이혼 후 18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단 한번도 '재혼'을 생각해 본 적 없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이영하가 출연했다.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 배우 이필모와 최대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1천만명 돌파…한국영화 시리즈 첫 '트리플 천만'

'범죄도시 4' 1천만명 돌파…한국영화 시리즈 첫 '트리플 천만'

배우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15일 천만 영화의 반열에 올랐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4편까지 나온 '범죄도시' 시리즈는 한국 영화 시리즈 최초로 '트리플 천만'을 달성했다.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범죄도시 4'는 이날 오전 누적

"약물 의존성 인정한다" 유아인, '재발 가능성 있어' 치료 전념 근황 공개

"약물 의존성 인정한다" 유아인, '재발 가능성 있어' 치료 전념 근황 공개

사진=나남뉴스 배우 유아인의 마약 투약 혐의에 관한 5번째 공판에서 근황 및 치료 상황 등이 알려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14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에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배우 유아인에 대한 5번째 공판이 진행됐다. 이날 공판에는

[창업붐4]날로 변모하는 고향서 뭔가 할 수 있는 지금이 행복

[창업붐4]날로 변모하는 고향서 뭔가 할 수 있는 지금이 행복

이국생활 접고 화룡에 정착한 김희붕 사장 ‘숯불닭갈비집’ 김희붕 사장. 얼마전 오랜 이국생활을 접고 고향으로 돌아와 귀향창업을 결심한 김희붕, 홍지은 부부를 만나 이제 막 창업의 길에 올라 ‘숯불닭갈비집’을 운영하게 된 따끈따끈한 신장 개업 이야기를 들을 수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